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내가 잘 걸을 수 있을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내가 잘 걸을 수 있을까?'

웰튼지기 2018. 4. 11. 10:33

인공관절수술 '내가 잘 걸을 수 있을까?'

 

 

100세 시대의 어두운 그림자, 퇴행성 질환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무릎 퇴행성관절염'인데요. 지속적인 관절 사용으로 인하여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점차 닳아 손상되거나 닳아 없어져 관절 사이의 뼈와 뼈가 맞닿게 되어 통증, 부종, 변형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심한 손상으로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상당한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퇴행성관절염 말기 환자분들은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 퇴행성관절염 말기 증상

- 6개월 이상 무릎에 통증이 있다.

- 이유없이 무릎이 붓는다.

- 무릎의 자세를 변경할 때, 양반 다리 자세를 할 때 무릎 안쪽에서 통증이 온다,

- 보행 등 걷기 조차 어려워진다.

- 계단을 오르내릴 때 무릎 통증이 심하다

- 무릎이 뻣뻣한 느낌이 있다.

위의 증상이 지속되고 다리 변형까지 나타난다면 '무릎 퇴행성관절염 말기'로 판단할 수 있으며 수술적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인공관절 반치환술과 전치환술로 나뉘며 부분적으로 인공관절을 바꾸어 무릎의 정상 관절부위를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반치환술이며 전체적으로 인공관절로 바꾸는 전치환술이라 합니다.

수술 전 환자의 무릎뼈 모양에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해야 하며 수술 시에는 무릎의 인대, 근육, 힘줄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센터 특장점

1- 최소절개술 :: 근육 및 힘줄 보존으로 빠른 회복을!!

기존 15-20cm 였던 절개범위를 9-10cm 이상 획기적으로 줄이는 최소절개술로 시행하고 환자의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시켜 보존함으로써 보행 능력 등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2- 맞춤형 인공관절로 정확도 높은 수술을!!

무릎뼈는 크기, 두께, 위치한 각도, 모양 등이 제각기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인공관절을 삽입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웰튼병원에서는 젊은형, 활동형, 여성형, 노인형 등 개인의 관절상태 및 연부조직 상태와 나이, 활동량, 거주환경, 성별 등을 고려하여 인공관절을 적용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정확도 높은 수술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3- 인공관절수술 장인이 직접 수술!

앞서 말했듯이 환자마다 무릎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난이도 수술로써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사의 판단력과 정확도 높은 수술 진행실력이 매우 필요합니다. 웰튼병원의 의료진은 총 1만건 이상의 인공관절 수술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집도하여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4- 수술~재활~퇴원까지! 관리시스템

수술 후 재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체 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환자 개인에게 맞춤식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정정인 일상 회복을 위해 체계화된 재활 치료를 전문 재활치료사가 1:1 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인공관절의 수명 관리를 위해서 병원에 정기적인 내원과 의사가 안내해준 관리법을 잘 숙지하여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수술부터 재활, 퇴원까지 환자의 일상복귀를 위해 철저하게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내가 잘 걸을 수 있을까?'

수술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 환자가 직접 작성한 친필후기로 고민을 덜고 좋은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