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어깨 관절수술 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에서!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무릎,어깨 관절수술 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에서!

웰튼지기 2018. 2. 20. 09:39

무릎,어깨 관절수술 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에서!

 

우리가 흔히 아는 관절질환으로 퇴행성관절염, 무릎관절염, 어깨관절염 등이 있습니다. 관절질환은 단순히 노화로 인한 퇴행성변화로 나타나게 되는 질환으로 알거나 중.장년층에 나타나는 질병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젊은층들의 무리한 다이어트와 격한 운동, 그리고 잘못된 행동습관 등에 의해 관절질환의 발생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관절염은 초기에 진단을 받아 치료를 받는다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나 비수술적 치료로 증세를 호전시킬 수 있지만 대부분의 관절염 환자의 경우는 증상을 방치해 관절 모양에 변화가 일어나거나 통증을 유발하여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되는 상황까지 오게 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관절수술의 수술적치료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미세한 연골 손상을 파악할 수 있는 '관절내시경 수술' 이 등장하면서 관절 내부의 작은 문제를 파악하여 치료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1. 관절경수술 이란? (=관절내시경수술)

관절 주변에 지름 1cm 미만의 구멍(2-3개)을 통해서 카메라가 설치된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병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진단과 동시에 치료를 하는 수술법입니다.

 

 

2.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1day 시스템 - 본원은 아스로케어 라는 첨단기기를 사용해 수중 속 지혈이 가능하여 수술 속도와 회복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습니다. 그러하여 수술 후 다음날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숙련된 전문의의 직접 수술 - 부분절제술, 봉합술 등 기존에 치료하기 힘들었던 파열 형태에 대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가 수술합니다.

수술 상처와 통증이 작습니다. - 1cm 미만의 카메라와 수술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출혈과 상처의 크기가 작으며 이는 감염으로부터의 위험은 줄이고 통증 또한 줄였습니다.

체계화된 재활프로그램 운영

입원기간의 단축으로 인한 비용적 절감 - 입원기간이 길지 않아 경제적인 측면에서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습니다.

 

3. 관절경수술 적용 질환

대표적으로 무릎, 어깨 아래와 같은 질환의 관절수술 로 관절경수술이 시행됩니다.

무릎 -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성관절염, 반월상연골판파열, 전방십자인대파열 등

어깨 - 어깨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석회화건염 등

 

4. 예방이 중요! 무릎관절건강을 위해 유의할 점

 

5. 웰튼병원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