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수술 방법과 효과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 수술 방법과 효과

웰튼지기 2018. 1. 25. 11:33

관절내시경 수술 방법과 효과

 

겨울철에 접어들면 낮은 기온으로 인해 몸이 자연스럽게 움츠러들게 됩니다.
이때 혈액 순환도 저하되고 근육이 경직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중장년층은 조금만 무리해도 통증이 느껴지고 근육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회전근개파열과 같은 어깨질환은 물론 퇴행성관절염 등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쑤시는 통증을 무심코 넘겼다가는 증상이 심해 치료를 받아도 이전의 건강함을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전에 행한 시술의 경우, 직접 관절 절개를 통해 진단 및 치료를 진행했다면,
의학 기술의 발달로 보다 간단히 시술할 수 있는 '관절내시경 수술법'을 통해 치료가 진행됩니다.

 


관절내시경 수술 방법

 

손상 부위에 1cm 미만의 구멍을 내어 관절내시경을 삽입해 모니터를 통해 질환의 정도를 확인하며 진행하는 수술법입니다. 관절 속의 이물질과 손상된 연골을 정리하고 관절 속을 확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동시에 치료가 가능합니다.


 

관절내시경 효과 (장점)

 

카메라를 통해 직접 보는 것이므로 수술의 오차가 적고 출혈과 공기 중 감염의 위험성이 낮은 편입니다. 절개부위가 작아 수술 후 통증이 적으며 또한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만족도가 높습니다. 게다가 입원 기간 또한 길지 않아 비용적인 측면에도 절감할 수 있으며, 수술 경과에 따라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모든 관절수술에는 환자 분의 적극적인 재활치료가 중요합니다.

관절 가동 범위 운동, 근력 강화 운동, 고유 수용 감각 운동 등 평소 생활 속 스트레칭과 재활 운동으로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진행하는 재활 프로그램 및 자가 운동법 실시로 수술 후 관절이 튼튼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 관절튼튼 웰빙튼튼 웰튼병원에서 알려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