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 맞춤형 무릎으로 건강한 보행을!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 맞춤형 무릎으로 건강한 보행을!

웰튼지기 2018. 2. 15. 11:15

무릎인공관절수술 - 맞춤형 무릎으로 건강한 보행을!

퇴행성관절염으로 평소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분들은 가벼운 부상만으로도 관절염 진행속도를 빠르게 앞당길 수 있습니다. 초기에 빠른 진단으로 보존적치료로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지만 치료시기를 놓쳐 이미 연골이 닳아 뼈끼리 부딪쳐 극심한 통증과 염증이 생겼다면!

말기 퇴행성관절염으로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이란? "

무릎관절이 더이상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해 장애가 심하고 주사, 약물, 물리치료 등에 반응을 하지 않을 경우, 고려하는 치료법으로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 해주는 수술입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고려할 것 "

 

1. 수술법은 어떠한가! [최소절개술]

웰튼병원은 기존 수술 절개 부위를 15-20cm → 9-10cm 로 줄이는 최소절개 수술법으로 시행합니다. 불필요한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여 통증 및 출혈 감소와 흉터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2. [조기보행시스템]

최소절개술을 통해 보행에 필요한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줄였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 보행 연습이 가능합니다.

 

3. [맞춤형 인공관절]인가?

개인의 성별, 활동량, 나이, 거주환경과 관절 상태 및 연부조직의 상태를 고려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하는 시스템입니다. 본래의 신체의 균형을 이루도록 맞춤형 인공관절을 삽입하면 부작용 및 합병증을 줄이고 회복 및 재활기간을 단축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젊은형(Young), 활동형(Exercise), 여성형(Sex), 노인형(Silver) 등 YESS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 운영중인가?

웰튼병원은 걷기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리의 근력을 점진적으로 강화시키고 아울러 무릎 관절의 가동범위를 확대해 가는 등 목표에 따른 운동치료를 각 단계별로 정리하여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받은 환자들은 재활치료에 성실히 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생활습관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절에 부담을 주는 생활습관은 삼가고 가벼운 걷기부터 수영 까지 운동량을 꾸준히 늘려가며 노력해야 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고난이도 수술로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로 수술 받으시어 건강한 보행을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