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100세시대, 인공관절로 웰빙튼튼!(퇴행성관절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100세시대, 인공관절로 웰빙튼튼!(퇴행성관절염)

웰튼지기 2017. 12. 14. 10:18

100세시대, 인공관절로 관절 웰빙튼튼!(퇴행성관절염)

 

과학과 의학이 발달되면서 이제 100세 시대는 옛말이 아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는 퇴행성변화에 올바르게 대처하게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나의 관절상태를 확인하는 것, 그리고 체중과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100세 시대에 관절튼튼을 위한 인공관절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65세 이상에서 60% '퇴행성관절염'

노령인구가 증가하게 되면서 65세 이상의 60%에 이르는 분들이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거나 퇴행성변화로 인해서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무릎, 고관절, 손가락 등과 같은 부위에 생기게 됩니다. 

주로 반복적인 활동을 자구 하게되는 관절 부위에 퇴행성관절염 노출이 크기 때문에 처음 통증이 느껴졌을 때 그냥 통증은 참아버리거나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아 증상을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나타나는 '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며, 비만 환자들 역시 퇴행성관절염 빈도가 높습니다. 체중이 실릴 때 무릎에 자극을 주게 되어 관절과 연골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습관과 체중관리만 적극적으로 진행되면 충분히 퇴행성진행을 늦추고, 관절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최후의 치료 방법 '인공관절'

초기 치료가 잘 진행되면 퇴행성관절염 진행을 지연시키거나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지만, 이미 어느정도 병이 진행되고 관절 통증이 매우 심하다면 약물, 무릎연골수술,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연골이 많이 손상되어 무릎연골수술이 어려울 경우 실시하는 최후의 치료방법입니다. 손상된 관절면을 제거한 후 새로운 인공관절을 삽입하는수술로 기존 수술 절개 부위를 15~20cm 이었다면, 웰튼병원의 인공관절 수술은 9~10cm 정도로 줄이고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여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합니다.

 

 

+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인 인공관절 수술 +

근육과 인대를 손상을 줄인 인공관절 수술은 흉터가 유착되는 것을 막고, 통증을 감소시켜 무릎 구부리기를 잘 하도록 도와줍니다. 최소절개 수술을 통해 손상부위를 최소화 하여 수술 후 통증을 줄여주어 4시간 후 부터 보행이 가능하도록 하며 보행에 필요한 근육 및 힘줄의 손상이 적어 수술 직후 걸을 수 있게 됩니다.

 

 

성공적인 인공관절 수술과 체계적인 1:1 재활프로그램을 통해서 환자의 건강한 관절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00세시대인 요즘 관절통증이 있어도 참고 견디기 보다는 병원을 찾아 나에게 맞는 치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숙련된 전문의료진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첨단 수술 기술로 성공적인 인공관절 치료를 약속합니다.

 

 

 

 

 

100세시대, 인공관절로 웰빙튼튼!(퇴행성관절염)

100세시대, 인공관절로 웰빙튼튼!(퇴행성관절염)

100세시대, 인공관절로 웰빙튼튼!(퇴행성관절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