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웰튼지기 2017. 6. 6. 21:17

인공관절수술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무릎통증을 감소시켜주는 무릎 인공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을 해야 해야 하는 무릎통증은?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통증인데요. 무릎통증은 개개인마다 다 차이가 있지만 가만히 있어도 무릎통증이 심하고 수면 중에 무릎통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의 통증, 조금만 걸어도 심한 무릎통증이 발생하여 보행이 힘든 경우 약을 먹어도 크게 통증이 줄어들지 않는 경우에는 무릎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한 경우는 어떨때인가요?

X-ray 소견이 수술을 결정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무릎통증을 가져오는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X-ray 소견상 무릎통증을 가져오는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MRI 판독을 통해 다른 연부조직의 이상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수술이 필요한 X-ray 소견은 관절의 간격이 좁아져 있으며 골극, 변형 또는 결손이 발생하여 관절면이 불규칙하게 보여야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소견입니다. 경력이 많은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십자인대(전방)는 무릎관절을 완전히 열고 무릎을 골극시켰을 때 나타나는 데요. 전방십자인대는 완전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후방십자인대는 인공관절기구의 선택에 따라 결정됩니다. 무릎인공관절기구는 전방십자인대와 후방십자인대를 완전히 제거하는 수술기구와 전방십자인대만을 제거하고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는 방법의 두 가지 무릎인공관절수술기구에서 집도의의 판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연골판은 내측 외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연골판은 모두 제거해야합니다. 연골판이 남아 있으면 수술을 진행하는 대에 있어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는 과정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골절제입니다.

무릎인공관절기구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병변 즉 닳고 패인 관절면을 제거하고 건강뼈 위에 무릎인공관절기구를 삽입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골절제를 해야 합니다. 골절제를 시행함에 있어서 무조건 어느 정도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정렬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정렬이란 실제적인 체중의 중심이 실리는 각도의 선을 의미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정확한 정렬을 가지고 정밀한 골절제를 해야하며 또 정확한 위치에 무릎인공관절기구를 삽입하는 것이 무릎인공관절수술의 결과와 수명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기구는 어떻게 고정이 될까요?

무릎인공관절기구는 두 종류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의료용 시멘트를 이용하여 고정하는 방법과 시멘트를 이용하지 않고 인공관절기구에서 뼈가 자라나와 고정이 되는 방법이 있지만 실제적으로 대부분 시멘트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의료용 시멘트를 이용하는 방법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조기체중부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대부분이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고령의 환자분이시기 때문에 뼈가 자라나와 고정이 되는 방법은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만의 장점은 무엇일까?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은 절개부위를 기존의 절반 정도인 10cm 정도로 최소절개를 시행합니다. 또한 수술 후 4시간 뒤 보행을 하고 3~4일 정도 지나면 혼자서 걸을 수 있게 됩니다. 2주동안 입원을 하여 재활치료를 하게 되면 퇴원시에는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됩니다. 이같은 조기 보행 재활시스템은 환자 본인의 심리적 부담은 물론 보호자나 간병인의 간병시간도 대폭 줄이고 수술 후 회복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무릎인공관절수술 받으셔서 통증 감소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