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부담감은 이제 그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부담감은 이제 그만!

웰튼지기 2017. 3. 24. 09:53

인공관절수술 부담감은 이제 그만!

 

따뜻해진 봄철, 우리의 뼈 건강에 더욱 주의해야 할 시기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서 등산이나 무리한 산책을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날이 적당해서, 날이 좋다고 하여 갑작스러운 움직임은 관절에 더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겨우내 활동을 하지 않아 약해진 근육이 갑자기 활동을 증가하면서 무릎에 과부하게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담감으로 인해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바로 무릎 통증을 악화시키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평소 무릎 때문에 고생하고 계셨던 분들은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50~60대 중년층은 이미 퇴행이 진행되고 있는 시기라서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관절염을 앓고 있었다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초기 부터 관리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간단한 주사치료나 운동치료 등과 같은 비수술 치료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를 지나 걷기가 힘들어지고 계단을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 조차 힘들어져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신다면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은 다음과 같이 경우에 진행됩니다.
통증이 매일 매일 진행될 때, 통증으로 걷는 것 조차 힘들 때, 무릎을 구부리기 힘들 때, 다리가 O자형으로 변형되었을 때 등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라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통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는 최소 절개술

수술 절개부위를 최소화하여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여서 수술후 통증을 감소시켰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후 회복기간도 줄어들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출혈도 획기적으로 줄였을 뿐 아니라 조기재활활이 가능하게 되어 고령의 환자분에게도 적합한 수술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재활치료가 중요

수술후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예후가 좋다하더라도 재활치료가 함께 하지 않는 다면 지속적인 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장시간 무릎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활치료를 꾸준히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수술 성공사례를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에서 안전하게 수술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