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 무릎수술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 무릎수술은?

웰튼지기 2017. 3. 20. 15:54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 무릎수술은?

<노년의 활동력 있는 삶을 위한 무릎인공관절수술>

 

부모님의 건강도 돌봐드리는 것이 중요한데 무엇보다 관절 건강 체크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앉았다가 일어설 때 힘에 겨워 하거나, 앉아 있을 때 다리를 오므리지 못하고 쭉 뻗고 계시며, 섰을 때 무릎 사이가 유난히 벌어져 있다면 무릎 관절에 인상이 있는 것은 아닌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노년층을 괴롭히는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감싸는 연골이 닳아 없어져 정상적인 관절운동에 필요한 관절 조직의 손상으로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과다사용, 외상, 반복적인 운동, 과체중 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관절염은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뉘는데 초기와, 중기에는 약물 요법 및 물리요법, 그리고 관절내시경수술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효율이 떨어진다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아 무릎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인공관절수술은 심한 관절염으로 통증과 관절 기능 장애가 있는 경우 특수 제작된 금속으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을 인체에 삽입하여 정상 기능들을 회복하게 해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관절을 형성하는 뼈의 겉면을 곱게 다듬고 얇은 특수 금속막을 관절 겉면에 씌운 후 그 중간층에 특수 플라스틱을 삽입하여 물렁뼈 역할을 하도록 하여 관절이 유연하면서 정상적인 운동이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대부분이 퇴행성 변화로 인해 고령의 환자가 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아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을 가진 경우가 많지만 적절한 조절을 통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해야 하는 시기는?

1. 무릎통증으로 밤에 잠이 자주 깨거나 잠들기가 힘들 때

2. 무릎 굳어서 무릎을 구부리거나 펴기 힘들 때

3. 보존적 치료인 약물치료나 물리치료가 큰 효과가 없을 때

4. 무릎이 휘어 O자형이 심한 경우

 

 

무릎인공관절의 수명은?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으로 점차적으로 인공관절의 수명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평균적으로 15~20년 가량 사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 타 관절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분류되기 때문에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죠?

 

 

무릎인공관절수술로 누릴 수 있는 효과는?

1. 수술 전 일상생활에 장애를 주는 통증이 대부분 제거됩니다.

2. O자로 휘어졌던 다리가 반듯하게 펴집니다.

3. 보행, 운동능력이 회복되면서 일상생활이 가능해 집니다.

4. 일반적인 신체활동이 가능해 지면서, 노년의 삶의 질이 향상되게 됩니다.

 

 

웰튼병원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인 이유는?

무릎인공관절수술 시 최소절개를 통해 일반적으로 알려진 절개 범위의 50% 수준의 8~10cm가량으로 최소화하여 수술 당일 4시간 뒤부터 바로 보조기를 이용한 보행 연습 진행이 가능하며 5일 뒤에는 대부분 독립보행이 가능합니다.

빠른 독립보행으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인공관절수술 환자가 대부분 평균 60대 이상의 노년층인 점을 감안하여도 5일만에 혼자 걷는다는 것으로 빠른 회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중요한 재활운동

인공관절 수술 후 재활운동은 관절 운동 범위의 회복과 함께 관절의 보호를 위한 기초가 되는 근력의 강화, 신경과 근육의 조절 기능 및 균형감각 회복이 목적입니다.

전문적인 재활센터에서 본인의 상태에 걸맞는 체계적인 재활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통해 성공적인 수술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되는 부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벼운 취미 생활을 위한 가벼운 운동은 가능하지만 높은산 등산, 스키 등 과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공관절수술 환자는 치과, 비뇨기과 진료에서 치주염, 방광염과 같은 증세를 치료 받는 경우 반드시 인공관절수술을 받았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