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겨울철에 많은 이유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겨울철에 많은 이유는

웰튼지기 2017. 2. 9. 19:07

무릎인공관절수술 겨울철에 많은 이유는

<급증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 유독 겨울철에 왜 많을까?>

 

 

다소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다른 계절보다는 유독 겨울철 진료 환자뿐만 아니라무릎인공관절수술 환자가 크게 늘어납니다. 무릎 관절이 계절에 따라 증상 완화와 악화가 반복되는 것은 아니지만 왜 겨울철 환자가 많은 것일까?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날씨의 영향이 원인 같습니다.

 

겨울철의 찬바람이 불게 되면 무릎 주변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며 추운 날씨에 체온 유지를 위한 많은 에너지 소모로 일부 신체 기능이 저하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관절을 지탱하는 근육과 인대가 뻣뻣해지고 경직되면서 제대로 관절을 받쳐주지 못하게 됩니다.

특히나 낮은 기온에 주변 조직이 굳으면서 관절에 큰 부담이 작용하여 통증이 악화되어 평소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이 무릎인공관절수술 진료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예로 무릎이 아플때 '비가 올려고 하나?' 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이 또한 날씨가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예입니다. 장마철의 낮은 기압과 높은 습도로 인해 관절 내 기압을 팽창시키고 관절 내 압력 균형을 미세하게 깨뜨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겨울철에 찾는 이유로 지방에서 농사를 짓느라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이 농한기를 이용하여 무릎수술을 하려는 환자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겨울철 찬바람이 불때는 혈액순환에 신경쓰는 것이 무릎 통증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무릎 관절 치료 잘하는 웰튼병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이미 지난 2016년도 무릎인공관절수술 5000례 이상을 달성하였습니다. O자로 휘어진 다리를 손상된 관절을 제거하고 원래의 내 몸과 같이 그에 맞는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없이 편한 보행이 가능하여 만족도가 높습니다.

 

웰튼병원의 중점적인 무릎인공관절수술 치료법은 최소절개 및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한 수술입니다. 10cm미만의 절개부위로 모든 수술이 진행되어 무릎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 여성분들에게 작은 흉터로 미용적인 측면까지 만족 할 수 있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육과 힘줄이 보존된 상태의 수술로 인해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재활 훈련이 가능하며 퇴원 후 목발 및 휠체어 없이 정상적인 보행이 대부분 가능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후 무조건 방심하지 말고 꾸준한 운동과 재활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겨울철 추운 날씨 탓에 운동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실내 운동과 수영, 스트레칭 운동을 통한 관절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