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팁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수술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팁

웰튼지기 2017. 1. 31. 18:21

무릎수술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팁

<웰튼 인공관절 무릎수술 받고 통증없이 걸으세요!>

 

뼈와 뼈를 연결해주는 고리 역할의 관절은 우리 몸의 신체 활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퇴행성관절염의 악화로 인해 연골이 다 닳아서

뼈와 뼈가 직접 부딪히게 되어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에서 대표적 무릎 질환 퇴행성관절염 및 무릎 인공관절 수술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나이, 유전, 비만, 관절의 결함, 손상, 노화 등이 주요 원인입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가장 빈번한 경우는 나이가 들면서 관절이 오랫 동안 닳아버리는 퇴행성관절염 입니다. 그 외 류마티스 관절염, 외상성 관절염 등 환자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시술되고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초기에는 약물요법이나 물리치료로 동통이 완화되고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나, 말기에는 인공관절 수술 이외에는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이란?

노화나 극심한 운동 등으로 인하여 관절연골과 연골판이 닳을 경우 뼈와 뼈가 직접 맞닿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무릎이 아프고 부으며 정상적인 활동이 어려워집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물리치료로서는 회복되지 않는, 말기의 관절염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수술입니다. 손상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관절에 손상된 관절뼈를 일부 제거하고, 금속과 특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없애주고 정상적인 활동을 가능하도록 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웰튼병원은 무릎인공관절수술 5000례 이상을 달성하였으며

관절만을 생각하고 치료하는 병원으로

언제나 환자분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번 더 연구하고, 한번 더 고민하고, 한번 더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