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인공관절 수술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인공관절 수술로~

웰튼지기 2017. 2. 28. 10:48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인공관절 수술로~

 

일반적으로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인 관절질환 중에서도 특히 걷기에 영향을 많이 주는 관절의 통증은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걷기나 달리기 등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관절은 고관절입니다. 고관절은 엉치관절이라고도 하며 골반과 넓적다리뼈가 연결되어 골반을 통해 전달되는 체중을 지탱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고관절통증은 어떻게 나타날까?

관절을 안쪽으로 돌리거나 다리를 벌리는 자세, 앉았다 일어날 때, 걸을 때 소리가 난다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사타구니 부분이 아프거나 다리 길이의 차이가 날 때, 양반다리를 하기 힘들어 질 때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고관절질환은 척추질환의 통증과 양상이 비슷하고 환자에 따라 무릎과 발목통증까지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도 존재합니다. 고관절통증을 허리가 아프다고 느껴 허리질환으로 잘못 오인하는 경우도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때는?

고관절의 염증과 손상이 심해 기능이 완전히 소실된 경우에는 극심한 고관절통증으로 스트레스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도 극에 달하게 됩니다.극심한 고관절통증으로 고생할 때는 최후의 수단으로 고관절과 유사한 형태의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고관절인공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인공수술

웰튼병원에서는 고관절인공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병원입니다. 최소절개수술법을 통해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잘라내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빠른 회복과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4시간 후부터는 보행연습을 시작하여 수술 부위의 유착을 방지시켜주고 근력을 강화합니다. 이러한 조기보행은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도와주기 때문에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인공관절수술환경

웰튼병원은 수술후 감염관리까지 생각하여 첨단 무균시스템으로 수술실의 공기, 온도,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또한 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하여 고관절인공관절의 위치와 방향, 크기 등을 정밀하게 측정해 수술 완성도가 높습니다. 수술후 전문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수술후 관리까지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실시간 생중계 시스템 운영

웰튼병원은 수술장면을 실시간 생중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술 생중계 시스템은 수술과정을 보호자 대기실의 모니터를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시켜주어 수술에 대한 걱정과 불안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고관절통증에 대한 예방이 최우선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수술이 잘 되더라도 기능 장해가 생길 수 있어 예방이 최우선입니다. 스트레칭을 꾸준힣 하고 다리 힘을 키우기 위한 대퇴사두군 강화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낙상의 간접적인 원인인 시력약화, 요실금, 어지럼증이 있는지 확인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실내에서도 낙상하는 노인들이 많으므로 항상 실내를 밝게 하는 것은 물론 화장실에는 턱을 없애고 미끄럽지 않게 유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외에서는 보행기 또는 지팡이를 사용하고 엉덩이 부위가 두툼한 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