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필요한 고관절통증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필요한 고관절통증

웰튼지기 2017. 2. 8. 16:34

인공관절수술 필요한 고관절통증

<골절로 인한 고관절통증 참지 말고 인공관절수술 하세요!>

 

최근 추운 겨울 낮은 기온과 운동량 부족으로 미끄러운 바닥으로 인한 낙상 고관절골절을 주의해야 합니다. 고관절 골절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인공관절수술과 같은 빠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합병증 뿐 아니라 생명까지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고관절의 역할은?

우리 몸을 지탱하고 걷기와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절구 또는 소켓 모양의 골반 골과 공 모양의 둥근 넙다리뼈머리가 이루는 관절로 고관절 질병 및 골절로 인해 이상이 생기면 극심한 고관절통증과 함께 정상적인 보행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낙상으로 인해 허벅지와 엉덩이의 타박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관절 골절이란?

고령자의 고관절 골절은 예후가 좋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번의 골절로 재골절 위험이 3배 이상 높아지게 되며 평균 사망률은 24%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고관절골절 환자는 고관절통증 뿐 아니라 고혈압, 골다공증, 당뇨 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60세 이상의 환자분들은 나이 탓 또는 단순한 통증으로 착각하여 고관절 치료를 미루거나 참는 경향이 많습니다. 오랜 침상생활로 인한 욕창, 폐렴, 패혈증 등 2차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 및 가족분들의 관심이 2차적인 질환으로 인한 생명의 위협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고관절통증을 일으키는 골절 치료 방법은?

웰튼병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고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으로 최소절개수술법을 통해 근육과 힘줄을 잘라내지 않고 인공관절치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부터 마취가 깨어나고 바로 보행 연습이 가능합니다. 빠른 보행 연습으로 인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고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위와 같이 최소한의 절개인 8~10cm 절개 부위로 기존 문제가 되는 고관절을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것이 웰튼병원에서 가능합니다.

웰튼병원은 수술장면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를 보호자분들에게 제공하여 모든 인공관절수술은 환자 대기실에서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 맡기는 보호자분들의 걱정과 불안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고관절 골절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예방을 위해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유연성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과 가벼운 등산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과 함께 고령자가 있는 집안에서는 밝은 조명과 욕실 내 미끄럼 방지 장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추운 날씨로 꽁꽁 얼어붙은 도로일 경우 가급적 외출을 삼가야 하며 평소 보행기 및 지팡이를 짚으며 양손을 호주머니에 넣기보다는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골다공증 또한 고관절 골절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충분한 영양 섭취가 중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