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서

웰튼지기 2017. 3. 1. 04:30

고관절수술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서

<극복수기를 통해 직접 확인 가능한 웰튼 고관절수술>

 

 

길을 걷다가 혹은 앉았다가 일어설 때 갑작스러운 고관절통증을 느끼신 경우가 있을겁니다.

고관절이 뭐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며 어디 부위를 일컿는 말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 고관절은 우리 몸에서 엉덩이 뼈와 허벅지 뼈를 연결하는 부위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 몸에서 무릎 관절 다음으로 큰 관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보행이 가능하고 운동이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중요한 부위이면서 어깨와 같이 자유로운 관절입니다. 하지만 자칫 손상을 입기 쉽고, 연골이 마모되어 관절염이 되어버릴 경우 작은 자극에도 통증을 느끼며 한 번 손상되면 재생이 불가능하여 고관절수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연골이 마모되면 관절염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세가 많을수록 신체의 뼈조직이 약해지기 때문에 약간의 충격으로도 다치거나 골절이 올 수 있어 예민하니 평소에 신경써야 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있거나 다리길이의 차이 등 이상증상이 보인다면 반드시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 및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해요!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고관절을 비롯한 무릎, 어깨 관절을 위주로 진료하는 정형외과 병원으로 수술 환자분들의 고관절수술 후 극복수기를 통해 생생한 후기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고관절통증이 있다면 당연히 병원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우선이지만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이라 홍보하는 곳이 많아 병원을 찾기 쉽지 않죠? 그래서 병원을 알아볼 때 체크하면 도움이 되는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고관절통증의 원인이 무엇인가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외상으로 생기는 골절과 염증으로 생기는 고관절염으로 나뉠 수 있는데 나이가 들어 마모된 관절이 맞부딪히면서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1. 허벅지의 앞쪽이 뻐근하며 많이 걸으면 엉덩이 부위가 쑤시고 아프다.

2. 양반다리를 할 수 없게 되고, 고관절이 주저앉아 다리가 짧아졌다.

3. 허리디스크와 비슷하게 다리가 저린 증상을 자주 느낀다.

4. 계단을 오르내릴 때 고관절에서 통증이 느껴진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무조건적인 인공관절수술이 아닌 단계별 치료를 통해 악화된 상태가 아니라면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로 통증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웰튼 인공관절 고관절수술은?

고관절통증이 있는 경우 마지막 치료법으로 알려진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야구 글러브 안에 야구공이 들어가 있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고관절부위를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로 고관절수술을 해야 하는 대표적인 질환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치료법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고관절 부위 중에서 대퇴골두에 혈액순환의 장애로 생기는 질환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과음과 스테로이드제 사용, 통풍과 당뇨병 후유증과 외상을 통해서도 올 수 있으며 손상된 고관절을 제거하고, 그 부위에 인공관절을 이식하여 각종 질환의 원인의 제거와 동시에 움직임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일상생활이 가능하게 해주는 고관절수술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근데 과연 고관절수술을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해야 할까요???

 

 

우선적으로 고관절수술은 1시간~ 1시간 30분가량 걸리는 고난이도 수술과정이 필요합니다.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고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한지 여부가 판가름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선택을 꼼꼼하고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한 최소절개 고관절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병원과 달리 웰튼병원은 최소절개를 통해 흉터와 통증을 최소화하고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고 고관절 인공관절을 삽입, 고정을 시켜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근육인 외회전근을 보전하는 고관이도수술을 시행하여 수술 후 최대 문제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하여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 보행 연습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