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관절수술로 해결해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관절수술로 해결해요

웰튼지기 2016. 12. 12. 18:03

고관절통증 관절수술로 해결해요

<관절수술이 필요하다면 고관절통증 잡는 웰튼 인공관절로>

 

 

요즘 고관절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의 관절수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관절에 발생하는 질환은 매우 다양해요.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흔히 많이들 알고있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퇴행성고관절염이 있구요. 그 외에도 비구이형성증, 선천성고관절탈구, 고관절골절 등이 있습니다. 동일하게 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고관절통증이 증상에 따라 악화될 수 있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대퇴골두에 충분한 영양분과 혈액이 제공되지 않아 대퇴골두에 괴사가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원인을 알면 예방가능하겠지만 안타깝게도 원인은 명확하지 않고 음주, 흡연, 스트레스, 스테로이드 과다사용이 위험인자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초기, 중기, 말기에 따라 각각 고관절통증 정도가 다르며 증상에 따라 척추질환과 같은 다른 부위와 혼동하여 잘못된 치료를 받는 경우가 있으니 고관절 치료와 관절수술익 가능한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질환 초기에는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간단한 수술등으로 치료할 수 있으나 질환이 악화되면서 고관절통증이 심하면 이런 보존적치료로는 효과를 보지 못하므로 관절수술인 고관절인공관절수술밖에는 답이 없게됩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의 웰튼병원은 최근 2016년도에 이미 송상호병원장님 고관절수술 2500례를 달성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정형외과 수술 중에서 가장 고난이도 수술로 분류되는 고관절 관절수술로 고관절통증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고관절질환은 조기 진단이 어려워 모르고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치료시기에 따라 경과가 매우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적극적인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고관절통증이 있다면 무조건 참지마시고 일단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특히나 요즘 영하의 날씨에 길이 미끄러운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 낙상사고로 인하여 고관절골절로 이어진다면 고관절통증과 합병증으로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된 고관절의 머리를 잘라내고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로 인공관절이 고관절대신 자리하게 되면서 통증이 호전되고 제한되었던  운동각도도 회복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통증 치료인 인공 관절수술 노하우는 8~10cm 가량의 최소절개술에 있습니다. 근육과 힘줄 손상이 적고 출혈이 거의 없어 빠른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몸의 고관절은 외회전근 이라는 근육으로 안정감을 갖게 됩니다. 타병원의 경우에는 고관절 관절수술 과정에서 시야확보와 인공관절 삽입을 위해 외회전근을 절개하고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절개된 외회전근은 수술 전 후에 비하여 근력이 떨어지게 되고 안정감이 줄어들어 탈구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탈구 예방을 위해 일정기간 침상안정을 요하거나 목발사용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죠.

 

 

하지만 힘줄을 잘랐다 붙이지 않는 힘줄보존방식의 수술방법으로 수술을 하게 되면 그만큼 탈구율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수술 후 4시간 뒤 보행이 가능하며 수술직후나 입원기간동안, 퇴원시 목발사용은 일체 필요하지 않습니다. 보통 5~7일까지는 워커와 같은 보조기구를 사용하여 걸으나 그 이후에는 보조기구의 도움없이 독립보행이 가능합니다.

 

 

조기보행의 장점은?

1.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수술 합병증을 최소로 줄여줍니다.

2 기타 폐질환이나 혈전색전, 욕창등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3. 조기보행으로 나도 잘 걸을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4. 일상으로의 복귀가 그만큼 빠릅니다

 

그리고 관절수술 시간은 1시간 이내로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이루어 지기 때문에 그만큼 감염위험이 훨씬 적고 수술하는 장면을 보호자 대기실에서 생중계로 보여드리고 있기 때문에 보호자들이 수술하는 동안 불안해 하지 않고 환자가 고관절통증에서 어떤 과정의 수술로 치료가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환자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중 하나는 인공관절기구의 수명이죠.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많이 해본 곳에서는 검증된 최신경향의 인공관절기구와 환자에게 딱맞춘 사이즈의 기구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장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큰 수술인 만큼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이 많은 의사일수록 다양한 고관절통증 환자 경험을 통해 환자에게 맞춰 딱맞는 수술법으로 수술하므로 수술로 인한 합병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