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아프면? 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아프면? 관절수술

웰튼지기 2016. 10. 25. 16:20

고관절 아프면? 관절수술

<인공 고관절 치환술로 엉덩이 통증 해결>

 

 

일상생활에 크나큰 지장을 초래하는 고관절 질환!

웰튼병원에서 대표적인 관절수술이 필요한 질환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기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결국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고관절을 괴롭히는 질환의 주요 원인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주요 원인은?

원인과 발생기전은 명확하게 나온 부분은 없으나 대부분이 과도한 음주와 스테로이드의 남용과 같은 괴사를 유발시키고 빠르게 촉진시키는 관절수술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한국의 경우 음주 문화의 발달로 젊은 남성들부터 30~50대의 사회 활동이 높은 세대에서도 빈번히 발견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입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관절수술은?

웰튼병원은 타 정형외과와 달리 관절만을 치료하는 특화병원입니다. 주로 흔히 알려진 무릎수술과 함께 고관절 수술을 주로 하는 병원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최소절개 인공관절수술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하여 치료를 위해 웰튼병원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 진행되며 근육과 힘줄의 손상이 거의 없이 빠르고 안전함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보행연습 진행이 가능하며 이미 수천 명의 환자들이 조기 보행부터 문제없는 일상 복귀를 친필 후기를 통해 증명하였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수술은 송상호병원장님이 모든 수술을 직접 집도하며 수술 장면 또한 환자 보호자분들이 안심하고 수술을 기다릴 수 있도록 환자 대기실에서 실시간 모니터를 통해 생중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몸 속 깊숙한 곳에 위치한 고관절을 인공관절로 교체하는 수술은 매우 고난이도 수술이지만 근육과 힘줄을 보존한 상태로 수술이 진행되어 빠른 회복이 큰 장점입니다.

 

 

웰튼병원은 지난해 다양한 관절수술 중 고관절 전치환술을 600건이 넘게 달성하였으며 이미 국내에서 고관절수술 대표 병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웰튼 만의 뛰어난 의료기술과 노하우를 병원에만 제한하지 않고 러시아, 동남아, 일본 등의 해외 의료진들과도 항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을 통해 전세계로 고관절수술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앞서 말했듯이 회식 문화의 발달로 한국인의 경우 잦은 음주를 피할 수는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과음하는 습관을 버리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고관절 괴사로 인한 관절수술의 위험 요인을 최소화 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관절수술 후에는 웰튼병원의 관절수술 후 물리치료 및 재활치료를 1:1 맞춤으로 진행하여 더욱 빠른 일상 복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절의 상태, 성별, 나이대에 맞는 적절한 치료와 퇴원 후에도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고관절 운동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김포공항과도 인접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고관절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관절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진통제와 약물치료, 검증되지 않은 침치료 등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고관절 질환 치료에 특화된 웰튼병원에서 확실한 치료 방향을 제시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