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최고의 선택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 최고의 선택

웰튼지기 2016. 10. 13. 16:01

 

인공관절 최고의 선택

<고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인공관절수술>

 

안녕하세요! 관절만을 생각하고 관절만을 치료하는 웰튼병원에서 고관절 인공관절 병원 선택의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갑자기 혹은 꾸준히 찾아오는 고관절 통증으로 고통받게 되면서 내 몸의 일부분인 관절을 새로운 관절로 치환하는 수술이니만큼 병원 선택에도 꼼꼼해야 되기 때문에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고관절이란? 고관절 통증이란?

보통 엉덩이 관절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골반과 넓적다리를 연결해주는 관절입니다. 몸속 깊숙한 곳에 위치하여 튼튼하고 강한 섬유로 구성되어 비교적 다른 관절보다 안정적이기도 합니다. 체중을 지탱해주며 가동 범위가 넓어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지만 무릎만큼 다치기 쉬운 관절이기도 합니다. 또한 몸 안쪽 깊숙히 위치하여 허리디스크나 기타 척추질환으로 혼동하여 인공관절 수술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은 고관절의 대퇴골두가 괴사가 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는 질환이 대표적입니다. 실제로도 인공관절 수술을 하게 되는 환자들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무릎관절염 환자가 여성에게서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반면에 고관절괴사로 인한 인공관절 환자는 남성에게서 조금 더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고관절 이상이 생기게 됨을 자각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하며 고관절 질환을 많이 다루면서 진료하는 병원에서 진료 및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현재의 고관절 상태에 맞는 적절한 약물치료와 물리치료가 적용되며 수술 시기를 정확히 진단하여 제시해드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고관절에 대한 인공관절 수술 케이스가 어느 정도 되는지 파악하고 경험이 풍부하고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한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그 인공관절 수술 병원에 대한 치료 후기 및 치료방법에 대한 노하우, 시스템을 확인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최근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2500례 이상을 달성하였으며 빠른 일상복귀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는 환자들의 생생한 친필 후기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송상호 병원장님의 인공관절 수술법은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 근육과 힘줄의 손상이 거의 없는 방법으로 고난이도 인공관절수술을 1시간 가량만으로 진행하여 4시간후부터 조기 보행 연습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일상 복귀가 빠르며 절개부위가 적어 출혈이 적으며 흉터가 작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웰튼병원의 장점은 최소절개에서 비롯되어 무수혈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출혈이 적은 것이 그 이유입니다. 또한 송상호원장님만이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는 부분이며 수술 장면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하여 환자 보호자분들이 안심하고 인공관절 수술을 기다릴 수 있도록 배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관절수술 전후 관리에 특화된 물리치료센터와 재활센터를 병동에서 3층으로 내려오셔서 1:1 맞춤형 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을 케어해드리며 퇴원 후에도 환자 및 보호자분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주의해야 하는 사후관리와 운동법을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웰튼병원은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언제든 24시간 관절 환자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