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 다시 건강한 무릎으로 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치환술 다시 건강한 무릎으로 관절수술

웰튼지기 2016. 6. 16. 18:13

인공관절치환술 다시 건강한 무릎으로 관절수술

<관절통으로 고생하지 말고 인공관절치환술로 제2의 인생을 사세요!>

 

 

관절이 아파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십니다. 특히나 노년층에게 고질적으로 따라오는 무릎통증! 그 이유는 외상이 없어도 65세 이상의 성인 4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노인성 질환입니다. 오랜 기간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었거나 퇴행성 변화로 뼈와 인대의 손상으로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 때는 관절수술인 인공관절치환술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정상적인 문제없는 무릎관절과 관절염 초기, 중기, 말기의 변화 자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활동량이 많고 알맞는 치료와 관절수술을 받지 않으면 더욱 빠르게 퇴행성관절염 말기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노인에게 국한되어 발병하는 줄 알았던 관절염이 비만과 과격한 운동,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40대 이하의 젊은 세대에게서도 발병하여 인공관절치환술을 받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노년층에서는 O자형 다리를 가진 사람들을 흔히 많이 볼 수 있는데 무릎관절 안쪽에 체중이 많이 실려 연골이 닳아 없어졌기 때문에 점점 더 심해지며 뼈와 뼈가 맞닿아 통증과 붓기가 지속되어 이 경우에는 관절수술인 인공관절치환술로 곧은 다리로 변화가 가능합니다.

O자형 다리로 인해 지속적인 통증과 함께 정상이었을 때보다 키가 줄어들게 되고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퇴행성관절염 발병률이 높은 여성들에게 안좋을 수 있으니 퇴행성 변화를 최대한 늦추고 인공관절치환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인공관절치환술을 주로 진행하는 병원으로 고관절 및 무릎 관절수술로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의 장점은 관절만을 치료하는 병원으로써 꼼꼼한 전문의 진료와 함께 다시 건강하게 퇴원하실 때까지 최선을 다하는 병원입니다.

위의 사진중 정상이 아닌 오른쪽과 같은 퇴행성관절에 적용되는 인공관절치환술은 1시간 가량의 수술시간이 걸리며 웰튼병원의 수술기법은 근육과 힘줄의 손상이 최소화 되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부터 보조기를 사용한 보행연습 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타병원과 달리 오랜 관절수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최소절개인 10cm 가량의 절개 부위로만 관절수술 진행이 되어 수술 부위의 통증 또한 비교적 적은 편이며 인공관절치환술을 받는 여성분들이 흉터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려 만족도가 높습니다.

최근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 5,000례 성공리에 달성으로 앞으로도 10,000례 달성과 함께 모든 관절수술 환자들에게 편한 발걸음과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공관절치환술은 퇴행성질환 환자의 정상적인 무릎기능 회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치료법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환자분들이 수술에 대한 불안과 선입견을 가지고 치료를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관절수술에 대한 불편한 오해와 진실을 알려드릴게요!

 

1. 인공관절수술은 부작용이 많다?

답변 :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과 함께 인공관절치환술에 사용되는 인공관절 또한 인체에 무해한 특수재질로 제작되어 있으며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수술로 통증은 없고 이전의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2. 관절수술을 받게 되면 통증은 없어지나 정상적인 보행이 어렵다?

답변 : 인공관절수술은 통증의 원인이 되는 근본을 제거하고 편안한 보행을 위해 받는 수술로 격한 운동은 힘들 수 있으나 가벼운 운동과 보행은 충분히 가능해집니다.

3. 인공관절은 수명이 짧아 가능한 미루는 것이 좋다?

답변 : 인공관절치환술의 발달과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통해 인공관절의 수명은 달라집니다. 최소 15년 가량이며 수술 경과와 환자 개인 관리에 따라 더욱 길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인공관절치환술 이후에 더욱 활동적이고 활기차게 살아가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 시점에 성공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활동 반경이 무릎관절통으로 줄어들었다면 관절수술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면서 발산역과 인접하고 있으며 관절수술에 대한 전문의 상담은 예약 후 방문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안내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