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수술 잘하는 웰튼에서 '어깨관절의 날' 행사 진행 본문

웰튼 이야기

관절수술 잘하는 웰튼에서 '어깨관절의 날' 행사 진행

웰튼지기 2016. 3. 31. 19:22

관절수술 잘하는 웰튼에서 '어깨관절의 날' 행사

<모든분들의 관절건강을 책임지는 웰튼병원에서 진행하는 3월 31일어깨관절의 날 행사를 소개합니다.>

 

 

웰튼병원에서 꼼꼼하게 오랫 동안 준비해 온 3월 31일 '어깨관절의 날' 행사를 진행하여 강서구 및 양천구 주민분들을 위주로 초청하여 진행을 하였습니다. 병원 내부와 외부에 현수막도 걸고 내부 사인물들을 비치하여 방문하실 분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손경모 소장님의 어깨 건강에 대한 강좌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강좌와 다과를 준비하였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관절수술 특화 병원인 웰튼병원에 대한 환자 및 주민분들의 의견 또한 취합하여 보고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연세가 많이 드신 분들도 봄나들이 삼아서 많이들 방문해주셔서 지하의 세미나실이 꽉차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 준비한 영상을 보시면서 강좌를 기다리시는 지역 주민 분들이십니다. 많은 분들이 친구분들과 이웃분들끼리 오셔서 담소를 나누시며 편하게 다과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믿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깨 관절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많다는 사실을 새삼 다시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TV 방속국 및 취재를 위해 방문해 주신 분들이 많이 방문해주시고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의 인터뷰를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손경모 소장님의 강좌에 대한 많은 분들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어 너무 감사하며 진작부터 알았으면 좋았을 걸... 하는 말씀까지 하시는 걸 보니 방문해주신 분들의 강좌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서 뿌듯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집중하여 강좌를 듣고 있는 모습과 방문하셔서 방명록을 남겨주신 분들은 모두 100명가까이 되시는 분들이 오셔서 강좌를 듣고 좋은 시간을 함께 하였습니다. 다소 강좌 장소에 예정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셔서 자리가 협소하였지만 많은 분들이 뒤에 서서라도 강좌를 들어주시고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녀가셨습니다.

 

 

많은 분들의 호응이 좋았던 어깨관절 스트레칭법 강좌는 물리치료 선생님이 진행하여 주셨으며 사진과 같이 다 같이 한 마음이 되어 어깨 운동기구 사용법에 대해 알게 되시는 기회가 되어 강좌가 끝난 후에도 운동기구 사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어깨 근육 강화 및 관절 운동으로 통증을 예방하고 좀 더 건강하게 어깨를 쓸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마지막으로 진행된 어깨 무료 건강상담에는 방문해주신 주민분들 중에서도 어깨관절 문제가 있으시거나 어깨 건강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주로 무료 진단을 진행하여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지만 시간 관계상 많은 분들을 진료해드리지 못해드려 아쉽습니다. 어깨 관절수술을 주로 담당하시는 전문의 선생님의 꼼꼼한 진료로 앞으로 치료 방향에 대한 제시를 해드리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웰튼병원은 강서구 및 인근 지역 주민들의 뼈와 관절 건강을 책임지며 앞서가는 정형외과가 되겠습니다.

이상 웰튼병원의 '어깨관절의 날' 행사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