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은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해답일까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수술은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해답일까요?

웰튼지기 2016. 3. 24. 16:35

무릎수술은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해답일까요?

 

 

 

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면 무리를 하거나 격한 운동을 하는 경우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응급처치 및 간단한 수술로 치료가 가능한 경우가 있으나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반복된 사용으로 인한 노후로 무릎 통증이 심해져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그때 대표적 무릎수술인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이란?

관절을 많이 사용하게 되어 관절을 감싸고 있는 연골이 닳아서 관절운동에 필요한 관절 조직이 손상되어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나이, 유전, 비만, 관절의 결함, 손상, 노화 등으로 인해 발병하며 특히나 여성들의 경우 남성들의 2배 이상 많이 발병하니 여성들은 특히나 더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뼈와 뼈를 연결해주는 고리 역할을 하는 관절은 신체 활동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퇴행성관절염이 악화될 경우에 연골이 다 닳아서 뼈와 뼈가 직접 부딪히게 되어 관절이 뻣뻣해지고 심각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

 

 현대에는 고령화시대가 되면서 60세 이상의 인구 중 60%이상이 관절의 이상을 호소하고 있기 때문에 조기치료 및 예방이 중요하며 심각한 퇴행성관절염의 경우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통증없이 걷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일반적으로 무릎을 완전히 구부리거나 펴는 자세가 안되는 환자들도 무릎수술을 통해 무리 없는 135도 각도와 곧게 펴는 자세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불편함과 통증을 참지 마시고 웰튼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관절수술 특화 병원으로 무릎인공관절수술에 오랜 노하우와 수술방법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수술방법을 통해 만족을 드리고 있으며 15~20cm 가량의 기존 무릎수술 절개 부위를 최소절개로 진행되는 8~10cm로 획기적으로 줄여 수술에 대한 통증을 감소시키고 흉터의 크기도 줄여 미용상의 효과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힘줄과 근육의 손상이 최소화되어 수술 후 4시간 가량 회복 후 바로 보행 연습이 가능하다는 것은 그만큼 무릎인공관절수술의 회복 또한 빠르다는 거겠죠?

 

조기보행으로 기존에 활동의 제한이 많았던 분들도 충분히 걷는게 가능하여 환자분에게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드리게 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환자분의 무릎수술에 대한 보호자분들의 걱정과 불안을 덜어드리고자 웰튼에서는 무릎수술 진행사항을 수술실 밖 보호자들에게 원격으로 공개하여 안심과 신뢰를 쌓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수술실에서는 최신 컴퓨터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하여 오차범위 없는 환자에 맞는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정상적인 관절상태를 만들어주는 최첨단 무릎수술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의 1:1 상담과 진료를 통해 생활패턴과 관절 상태에 맞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이 적용되며 자연스럽고 자극과 고통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젊은형, 여성형, 활동형, 노인형 등의 맞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통해 관절 고통을 호소하시는 모든 환우분들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웰튼병원은 무릎인공관절수술 후에도 꾸준한 물리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무릎수술 사후관리에 맞는 재활운동을 통해 빠른 회복과 인공관절의 적응을 도와드리고 있어 관절내의 조직들이 유칙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재활치료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환자의 연령과 건강 상태에 따라 회복의 차이가 있으니 담당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주신다면 빠른 쾌유에 도움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