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새로운 다리로 무릎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새로운 다리로 무릎수술

웰튼지기 2016. 12. 7. 16:31

무릎인공관절수술 새로운 다리로 무릎수술

<무릎수술이 필요한 퇴행성관절염은 무릎인공관절수술 하세요!>

 

 

노년층의 인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무릎 건강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무릎수술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절과 근육이 퇴행하면서 약해지고, 나이가 들면서 근육과 혈관들이 수축하게 되는데 이는 작은 충격에도 쉽게 무릎관절이 손상 될 수 있는데요.. 특히 퇴행성관절염이 악화되게 되어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은 무릎관절의 손상으로 뼈가 맞닿은 부위에 자리하고 있는 연골이 잦은 관절움직임이나 노화로 인해 닳아서 점점 사라지게 되는데요..그렇게 되면 걸을 때마다 뼈가 서로 부딪치고 닳으면서 심한 무릎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O자형으로 관절의 마모로 다리 사이가 벌어지게 되며 통증 또한 비례하여 커져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에서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초기에는 굳이 무릎수술 없이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증상이 악화되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처럼 증상이 지속되어 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이 있다면 이 닳아진 연골을 대체해주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특수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정상적으로 무릎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무릎수술로

1. 퇴행성관절염 말기

2. 걷거나 계단을 오르기 등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릎통증이 심한 경우

3. 밤에 잠을 못이룰 정도로 통증이 심한경우

4. 물리치료, 약물치료에도 무릎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5. 다리가 O자형 혹인 X자형으로 심하게 휜 경우에 적용이 됩니다.

 

 

관절염 말기에 진행되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심한 통증과  관절 기능 장애가 있는 경우 특수 금속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인체에 삽입하여 정상적인 관절 기능과 함께 큰 폭으로 통증이 감소되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처럼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관절을 형성하는 뼈의 겉면을 곱게 다듬고 난 후 얇은 특수 금속막을 관절 겉면에 씌운 후 그 중간층에 특수 플라스틱을 삽입하여 물렁뼈 역할을 하도록 하여 관절을 유연하고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시 최소절개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으로 기존의 50% 가량 줄인 최소절개로 수술하기 때문에 근육 손상이 최소화 되어 수술 당일 4시간 뒤 바로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보행 연습이 가능하며, 그 후 5일 정도까지 보조기를 이용한 보행 연습을 하다가 그 이후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합니다.

빠른 재활로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여 무릎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수술 직전보다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리얼 자필 후기를 웰튼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고 나서도 재활 운동을 통해 꾸준한 관리가 요한데요.

맞춤형 재활 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은 물론 조기 일상복귀를 통하여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있고요.

숙련된 노하우와 의료기술은  무릎통증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좀 더 나은 무릎수술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 및 만족도 향상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016년 4월 웰튼병원은 무릎인공관절수술 송상호병원장님 집도 5000례 달성을 넘어섰습니다. 앞으로도 무릎수술 환자분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로 가벼운 발걸음을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