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 아프면 안되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 아프면 안되죠

웰튼지기 2016. 10. 18. 17:28

무릎인공관절 아프면 안되죠

<지긋지긋한 무릎관절 통증은 무릎인공관절로 해결!>

 

쌀쌀한 가을철로 완연히 접어들면서 외부활동 중 조금만 운동을 하여도 쉽게 다리가 붓고, 통증이 느껴지면서 무릎 모양의 변형이 관찰된다면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흔히 O자 다리, 휜 다리라고 부르는 증상은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이기 때문에 추후에 무릎인공관절 수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의 핵심은 뼈 사이에 위치한 연골인데, 무릎뼈를 감싸면서 충격의 완화와 자유로운 관절 움직임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매우 중요한 신체 부위입니다. 문제는 무릎연골은 쓰면 쓸수록 닳아 없어지게 되기 때문에 55세 이상 인구에게서 약 80%가량의 퇴행성 증상이 보이며 75세 이상의 경우는 거의 대부분이 무릎퇴행성관절염을 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릎인공관절 치환술을 받는 환자 또한 연령층에 비례해서 많아지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를 맞아 무릎 통증을 참고 버티기 보다 인공관절을 통해 편안하고 활동적인 노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무릎, 고관절, 어깨 관절만을 주로 치료하는 관절병원으로 무릎인공관절을 통해 통증없는 발걸음을 기대하고 진료를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최소절개 인공관절 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10cm미만의 절개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 적은 출혈과 빠른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힘줄을 끊어내지 않고 근육의 손상이 최소화되어 무릎인공관절 4시간 후부터 조기보행 연습이 가능하여 빠른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최근 2016년 4월을 기준으로 웰튼병원 송상호병원장님은 무릎인공관절 전치환술 5000례를 달성하였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무릎통증과 불편한 보행에서 해방되어 문제없는 일상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웰튼병원은 관절수술에 특화된 숙련된 의료진들과 입원 후 병동, 물리치료센터가 유기적으로 관절환자 분들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무릎관절염 환자는 환자의 개개인에 맞는 맞춤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노년층에서는 맹목적인 침치료와 주사치료를 반복하여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며 진통제를 통한 통증관리에만 주력하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나이, 골관절염의 진행 단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의학기술의 발달로 무릎인공관절수술이 비교적 안전한 수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많다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 방향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을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통증의 제거입니다. 따라서 통증이 가장 심한 시점에 무릎인공관절을 하게 되며 수술 후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지만 심하게 뛰거나 충격을 받게 되면 인공관절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인공관절수술 환자들은 수영, 골프, 자전거 등의 운동이 가능한 정도의 기능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관절의 퇴행으로 뼈와 뼈가 지속적으로 부딪힘으로 인한 통증이 없어지게 되며 O자형으로 휘어지게 된 다리도 거의 정상으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무릎인공관절 치환술의 성공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만큼 더 중요한 것이 재활 치료의 병행입니다.

웰튼병원은 스포츠재활센터와 물리치료센터를 운영하여 인공관절수술 환자에 맞는 맞춤 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빠른 일상복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무릎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하는 후원을 하고 있는 웰튼병원은 앞서가는 인공관절수술 의료기술을 전세계 의료진들을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환자들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발전된 의료기술로 큰 만족을 주는 웰튼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