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수술 5일 후부터 독립보행이 가능?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수술 5일 후부터 독립보행이 가능?

웰튼지기 2021. 7. 28. 14:28

무릎인공관절수술 후에 얼마 만에 걷는 것이 가능할까 하는 걱정스러운 마음을 갖는 분들이 계십니다. 인공관절 수술을 하면 아예 걷지 못하는 게 아닐까? 다리 모양이 이상하게 변화되는 건 아닐까? 수술을 빨리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생기는 거 아닐까? 등등 걱정이 먼저 앞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인공관절수술은 뼈와 연골 등을 제거하는 큰 수술이긴 하지만 그렇게 걱정이 클 필요는 없습니다. 수술을 고민하신다면 무릎이 매일같이 부어있고, 통증이 심해 하루하루를 보내기가 힘들고, 걷는 것도 힘들 정도일 것입니다.

이런 증상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이 최선의 치료방법입니다.

 

 

 

 

인공관절 수술은 무릎의 상태에 따라 결정하게 되는데, 비교적 손상 범위가 적거나 비수술적 치료로도 호전될 수 있다면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고 매일 참고 견뎌야 하며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무릎의 손상이 심한 환자의 경우, 통증을 참고 수술을 미루고 있다면 결코 좋지 않은 결정일 것입니다.

 

 

 

쉬고 있어도 관절이 아프고, 잠을 잘 때도 무릎의 통증이 있거나, 만성적으로 관절이 부어있거나, 약을 먹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수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특히 무릎 관절을 움직이기가 힘들고 다리가 휘어졌다면 증상이 매우 악화된 상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상으로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인공관절 수술은 국내에서 1970년대부터 시작하게 되었으며 50년 이상의 수술 역사가 있는 무릎의 대표적 치료법입니다.

여러 가지 보존적 치료를 하고도 호전되지 않거나 말기 관절 질환의 환자들이 가장 마지막으로 찾게 되는 치료방법으로 수술 후 정상적인 삶이 가능해져 만족도가 높은 치료 방법입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부터 무릎 인공관절 수술에 이르기까지 오직 관절만 생각해온 병원입니다. 현재까지 인공관절 수술 1만 2천례 이상 집도해왔으며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6천200례 이상 집도해왔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고관절 인공관절 기구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에서 인공관절 수술을 교육하는 병원으로 웰튼병원만의 수술법과 치료법 등을 해외 의료진들에게 전수하는 교육자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면 웰튼병원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수술 한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하는 '친필환자후기'를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