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알려주는 고관절 인공관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알려주는 고관절 인공관절

웰튼지기 2020. 8. 5. 17:02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어떤 수술인가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되는 고관절 통증을 해소시켜주기 위해서는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어떠한 원인이든 고관절에서 관절 연골이 닳아 없어진 경우, 대퇴골두가 썩어가면서 찌그러지는 경우, 대퇴골 경부가 부러지는 경우에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관절을 삽입하여 원래의 관절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것을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이라고 합니다.

 

 

 

고관절 통증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고관절 통증은 대부분 갑작스럽게 찾아오게 되는데요. 땅을 디딜 때 통증이 심해지면서 다리를 절뚝이거나, 사타구니 부위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엉덩이와 허벅지에 통증이 동반되기도 하며, 스트레칭과 같은 동작을 할 때 사타구니 부분이 저리거나 다리에 힘이 빠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고관절 질환이 염려되오니 병원을 찾아서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중기에서 말기의 고관절 질환은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야 통증이 해소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노화, 외상, 질병 등으로 손상된 고관절 관절 뼈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고관절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치료방법입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은 일반적으로 통증과 장애가 지속되는 심한 골성, 관절염, 대퇴골 두 무혈성 괴사증 등에 시행합니다.

 

 

 

특히 고관절 통증으로 사회생활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받고 계시거나, 고관절 통증이 약물 복용이나 지팡이 사용으로도 호전되지 않을 경우, 통증과 더불어 고관절이 굳어있는 경우 등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 특징: 외회전근을 보존한다.

외회전근이란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근육인데요. 인공관절수술 잘하는곳은 외회전근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최대 부작용이었던 수술 후 고관절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 특징: 최소절개술을 시행한다.

기존의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은 20cm 정도를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후 2주 이상 침상에서 절대 안정이 필요했는데요.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의 경우 절개 범위를 10cm 미만으로 줄여 근육, 인대 손상과 수술 후 통증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또한 이렇게 최소절개술로 인공관절 수술을 시행할 경우 수술 다음날부터 앉아있는 자세나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 특징: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외회전근 보존과 최소 절개술을 통해 신체 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빠르게 하여 조기보행 시스템이 가능한데요. 수술 4시간 후부터 보행연습을 시작하는 조기보행 시스템은 수술 부위의 유착을 방지하고 근력을 강화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