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일으키는 대퇴골 두 무혈성괴사 에 대해서 자세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일으키는 대퇴골 두 무혈성괴사 에 대해서 자세히!

웰튼지기 2019. 10. 28. 14:19

뼈가 썩어 고관절통증 일으키는 질환은?

엉덩이 관절이라고 불리우는 고관절에 통증이 발생했다면, 대퇴골 두 무혈성괴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우리나라 고관절 질환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은 질환으로 고관절의 상단부인 대퇴골두에 혈류가 차단되어 뼈조직이 괴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관절통증 대체 어떻길래?

대퇴골 두 무혈성괴사가 상당히 진행되면 고관절통증으로 인해 걷기, 계단오르기, 화장실 이용 등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가져오게 됩니다.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절뚝거리며 걷게 되고 괴사가 진행되는 쪽 다리가 짧아지는 증상도 보일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은 허리통증과 비슷하여 디스크나 척추 문제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아 엉뚱한 치료를 받으면서 치료시기를 놓치는 일도 많고 병을 키운 후에야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퇴골 두 무혈성괴사의 최종적인 치료

괴사로 인해 망가진 고관절은 더이상 관절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되고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여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 때에는 통증을 없애고 관절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근본적인 치료방법인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괴사된 고관절 부위를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하는 수술로 삽입의 정확함, 연부조직과의 균형 고려, 다리 길이 맞춤, 근육힘줄 원형 보존 등 정확도와 섬세함을 요하는 난이도 높은 치료방법입니다.

고난이도 인공관절수술에도 웰튼병원은 거뜬!

웰튼병원에서는 인공관절수술 시 최대 부작용이라고 말하는 탈구의 위험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수술합니다. 이는 수술 후 높은 고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외회전 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원형그대로 유지해주는 수술방법으로 절개범위도 10cm 정도로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이 수술법으로 진행하면 수술 초기 탈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회복속도도 빨라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조기보행은 웰튼에서 시작하는 재활치료의 첫걸음으로 수술 직후 환자가 가지는 걷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 의지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웰튼병원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가장 높은 평가 등급(ODEP 13A*)으로 검증된 그리고 내 몸에 가장 잘 맞도록 설계된 인공관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