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걷는 자신감을 다시 찾았어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걷는 자신감을 다시 찾았어요~

웰튼지기 2019. 7. 9. 11:45

걷는 자신감을 잃게 만드는 <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은 완충역할을 담당하는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통증, 부종, 운동장애, 관절변형 등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나타나게 됩니다.

초기에는 관절 연골이 부분적으로 닳고 통증과 부종이 발생하며 중기에서 말기로 진행되면 관절 연골이 거의 다 닳아 없어져 뼈와 뼈끼리 맞닿게 되고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극심한 통증과 O자형으로 휘는 등 관절 변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통증으로 인해 걷기가 어려워지고 외출을 자제하는 등 자신감을 많이 잃게 됩니다. 통증으로 인해 밤잠을 설치는 수면장애도 나타나면서 삶의 질이 극도로 떨어지게 됩니다.

무릎통증 해결방법 <무릎 인공관절수술>

초기에는 약물 및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으로 증상의 악화를 늦출 수 있지만 말기의 경우는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확실한 치료방법인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손상된 무릎부위를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무릎관절을 대체 삽입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관절 기능이 거의 똑같이 회복되고 극심했던 통증으로부터의 해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 특장점

웰튼병원은 무릎 인공관절수술시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최대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면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이 유지되어 수술 후 자연스러운 사용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수술시 불가피하게 뼈의 제거가 이루어지는데 손실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게 되면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수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웰튼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이용하여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에 능숙하고 정확도 높은 수술 시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경험많은 의사가 수술을 집도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 센터에는 2019년 1월 18일 기준 5,300례 이상으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송상호 병원장이 수술하고 있습니다.

2019.01.18 웰튼병원 통계 기준

 

걷기에 대한 두려움 극복 <조기재활의 효과>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자는 병동에서 물리치료사의 도움으로 보행보조기에 의지하며 걷는 연습을 시작합니다. 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고 특히 재활 의지를 높여 빠른 일상복귀를 가능하도록 합니다.

웰튼에서는 2005년부터 시행해오고 있으며 조기재활을 통해 수술 후 환자의 만족감이 높은 편이고 회복 속도도 빠른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