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걸을 수 있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걸을 수 있다

웰튼지기 2019. 5. 14. 10:23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노화, 외상, 질환 등으로 생긴 무릎 연골이 손상이 심해지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보행 등 일상생활에서 상당한 장애가 발생할 때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것이 '무릎 인공관절수술'입니다.

수술 후에는 통증이 제거되고 보행과 운동 등의 정상활동이 가능할 정도로 관절 기능이 회복됩니다.

 

수술 후 이렇게 달라집니다.

- 수술 전 일상생활을 방해하던 통증이 제거됩니다.

- O자로 휘어졌던 다리가 반듯하게 펴집니다.

- 보행, 운동 능력이 회복되면서 일상생활이 가능해집니다.

- 일반적인 신체활동이 가능해지면서 노년의 삶의 질이 향상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가능한 일

웰튼병원에서는 무릎 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을 하는 [조기보행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빠른 조기재활이 가능한 이유는 신체 손상을 최소화시켜 회복력을 끌어올린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웰튼병원의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

웰튼병원에서는 기존 15-20cm였던 수술 절개부위를 8-10cm로 절반 이상 줄여 통증, 출혈, 흉터를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보행에 필요한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시행하여 수술 후 무릎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빠른 회복력은 수술 4시간 후 걷는 연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병동에서 물리치료사의 도움으로 보행보조기에 의지하여 걷기를 시행합니다. 수술 부위의 유착 방지 및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특히 수술직후 환자가 가지는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켜 재활 의지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빠른 회복이 가능한 병원 <웰튼병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