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 퇴행성관절염 말기 고통에서 벗어나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 퇴행성관절염 말기 고통에서 벗어나자!

웰튼지기 2018. 10. 31. 14:22

무릎인공관절수술 - 퇴행성관절염 말기 고통에서 벗어나자!

 

퇴행성관절염이란?

무릎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관절 중 하나로 연골로 뒤덮여 있는 구조로 구부릴 때마다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면 무릎 연골이 닳아 없어져 무릎을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게 되고 통증이 유발되게 되는데 이를 '퇴행성관절염'이라고 말합니다.

 

퇴행성관절염 말기 증상은?

말기에는 연골이 모두 닳아 없어져 염증과 통증이 심한 시기로 쉬고있어도 무릎이 아프고 부기가 있으며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걷는 등 일상적인 활동에 상당한 장애가 찾아오게 됩니다. 심하게는 관절을 쓰기 어려울 정도도 다리가 휘거나 기형이 발생하게 됩니다.

관절면의 손상이 심하여 약물 및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운동범위 제한과 통증이 나날이 심해지기 때문에 환자의 삶의 질을 위해서도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근본적인 치료 - 무릎인공관절수

퇴행성관절염으로 손상된 무릎 뼈를 제거하고 특수한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손상된 부위를 대체하여 삽입해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수술 후 관절의 기능이 크게 개선되고 통증이 현저히 줄어들어 수술 전 어려웠떤 활동과 일상생활들을 다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병원, 저 병원 다니지 말고
'인대-뼈-근육 보존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 찾기!

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면 인대 본연의 기능이 유지되어 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가져갈 수 있어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인공관절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뼈를 최대한 보존하게 되면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웰튼병원은 인대와 뼈를 보존하기 위해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여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중요한 것은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수술합니다. 수술 후 무릎을 펴는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기 때문에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게 됩니다.

 

수술이 끝이 아니다!  재활을 열심히!

수술 후 조기재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통증으로 인해 활동이 줄어들었던 다리 근육을 강화시키고 큰 수술 후 혈전과 같은 내과적인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기재활이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웰튼병원에서 시행하는 근육 보존 인공관절수술은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환자의 재활의지를 높여 향후 조기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으로 환자의 빠른 일상복귀를 돕는 병원에 가셔서 진단-수술-재활까지 관리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