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경수술잘하는곳] 고난이도 연골판 봉합술로 무릎수술!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경수술잘하는곳] 고난이도 연골판 봉합술로 무릎수술!

웰튼지기 2018. 10. 25. 09:53

[관절경수술잘하는곳] 고난이도 연골판 봉합술로 무릎수술!

 

▣ 반월상연골판파열 이란?

반월상연골판은 넙다리뼈와 정강이뼈가 만나서 무릎 관절을 이루는 부분에 있는 연골조직으로 무릎 관절 안쪽과 바깥쪽에 각각 1개씩 위치해 있습니다.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과격한 운동으로 인한 외상이나 급한 방향 전환, 퇴행성 변화 등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반월상연골판파열이라고 말하며 일상 속에서 무리하게 무릎에 무리가 되는 움직임이 있거나 갑작스러운 운동을 시작할 때 등 순간적으로 무릎에 큰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증상

무릎 관절의 붓기가 발생하거나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무릎을 움직일때마다 걸리는 느낌이 들고 무릎을 제대로 펴거나 굽히기 힘들어집니다. 무릎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 무릎수술로 치료!

만약 연골판 손상이 심한 완전파열인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관절경수술잘하는곳에 가셔서 정확한 증상 확인 및 적합한 치료방법을 처방받으셔야 합니다.

무릎 수술의 방식은 주로 연골판 절제술과 봉합술로 나뉘며 이는 관절내시경을 통해 시행됩니다. 관절경수술(=관절내시경수술)은 7mm미만의 최소 절개를 통해 소형 카메라가 달린 내시경을 관절 내로 삽입하고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보면서 수술하는 방식입니다. 무엇보다 정확하고 섬세한 치료가 가능하고 통증 및 감염의 위험도 적고 짧은 회복기간으로 각광받는 수술방법입니다.

 

▣ 관절경수술잘하는곳에서의 절제술과 봉합술

절제술은 손상된 연골판의 재생이 어려운 경우 파열된 부위의 일부분을 다듬어 추가적 손상을 방지하고 연골판 기능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법입니다.

봉합술은 손상 부위가 재생이 가능한 경우에 시행하는 수술방법으로 고난도의 수술 실력이 필요한 기법입니다. 특수실을 이용해 연골판을 꿰매는 방식으로 시행하며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알아보기!

웰튼병원의 무릎 관절내시경 센터는 10년 이상의 경력과 1만여건의 관절경수술(무릎, 어깨 등)을 집도한 의사가 상주해있으며 진료부터 수술까지 환자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난도 봉합술도 능숙하게 치료하고 있으며 반월상연골판 이외에도 십자인대 손상, 퇴행성 관절염, 박리성 골연골염, 관절 유착증 등 다양한 관절질환 치료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정확도 높은 실력을 보유하고 있어 수술시간의 단축과 안정적인 치료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체 스포츠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