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로 빠른 회복 가능!!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로 빠른 회복 가능!!

웰튼지기 2018. 7. 10. 10:09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로 빠른 회복 가능!!

 

● 다리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고관절

고관절은 골반뼈와 대퇴골을 이어주는 관절로 골반을 통해 전해지는 체중을 지탱해줍니다. 그럼으로 걷기와 달리기 같은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고관절에 문제가 발생하면 걷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기본적인 일상생활들이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또한 고관절통증 또한 극심하여 삶의 질이 극도로 떨어지게 됩니다.

● 고관절통증이란?

부상이나 고관절 질환 등에 의해 발생하는 고관절통증! 엉덩이 바깥쪽, 허벅지 위쪽, 엉덩이 쪽 등 아래쪽에서 통증이 찾아옵니다.

증상으로는 관절통, 사타구니 통증, 부어오름, 다리를 절뚝 거리는 느낌, 수면 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고관절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은?

대표적으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골절, 퇴행성고관절염, 선천성 고관절 탈구 등이 있습니다.

 

● 고관절수술의 대표적인 <인공관절수술>

고관절 통증이 심하거나 괴사로 인해 손상도가 심한 경우에는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제 기능을 못하는 고관절을 대신하여 내 고관절과 똑같은 기능을 하고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 고관절로 관절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 인공관절수술 - 좋은 병원 선택하는 팁!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장기적인 결과를 생각하는가?"
- 단기적으로 수술 후 환자의 회복속도와 빠른 일상 복귀는 현대인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도 오랜 기간 합병증 없이 인공관절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바로 여기, 웰튼병원이 있습니다!

웰튼병원이 오랜 기간 다양한 경험과 연구를 통해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을 탄생시켰습니다.
바로, 근육힘줄보존 수술을 통해 조기재활,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된 것인데요!

- 근육힘줄보존이란?
인공관절수술 시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외회전 근육의 힘줄을 손상시키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일반적인수술) : 힘줄을 끊는다 → 인공관절을 넣는다 → 힘줄을 봉합한다

(웰튼병원수술) : 힘줄을 안 끊는다 → 인공관절을 넣는다

 

● 탈구를 예방합니다.
힘줄을 자르지 않고 보존하면 고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공관절수술의 가장 큰 부작용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데 기여합니다.

● 조기재활 :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시작합니다.
탈구의 위험이 없어 수술 4시간후부터 보행 연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수술 후 환자가 갖는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되고 혈전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 1주일이면 퇴원이 가능합니다.
힘줄을 끊지 않음으로써 일반적인 수술과는 달리 힘줄 회복을 위한 별도의 안정기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웰튼병원만의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해 수술 후 1주일이면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계단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결국 1주일이면 퇴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또한, 근육힘줄보존 수술법 때문에 가능해집니다.

]

 

● 고관절통증 잡는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