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원인 파악 확실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원인 파악 확실히!

웰튼지기 2017. 11. 30. 10:30

고관절통증 원인 파악 확실히!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고관절 부위에 통증이 있을 때에는 고관절 상태 체크를 위해 병원을 꼭 방문하셔야 합니다. 흔하지 않은 고관절질환이기는 하지만 최근들어 잦은 음주활동과 스테로이드제제 복용으로 인해서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면서 고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통증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방법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관절 통증 원인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두의 대부분은 관절연골로 덮여 있으며, 아래쪽에 잘록한 부위인 경부를 거쳐 대퇴골 본체로 연결하게 됩니다. 이 고관절에 혈류에 의해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아 노폐물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 혈류가 차단이 되면 뼈 조직이 죽게 되고, 이를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고 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잦은 음주생활이나, 스테로이드사용, 대퇴골경부골절이나 고관절 탈구와 같은 외상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고, 위험인자가 전혀 없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매우 주의해야할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주요증상은 고관절 부위의 통증입니다. 사타구니쪽에 고관절통증이 느껴지고 보행을 할 때도 통증이 매우 심해 걸음을 절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은 괴사가 발생함과 동시에 생기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관절 통증이 느껴진다면 신속하게 정형외과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의 진행이 진행되어 비수술적인 치료로도 호전이 어려운 경우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통해서 고관절통증과 고관절이 제기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 고관절통증 원인 파악 후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고관절 통증으로 고관절질환이 발견되어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근육과 힘줄 손상이 거의 없는 최소절개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수술의 성공률과 회복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후에는 심한 고관절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술 후 한동안은 수술 부위가 따끔거리거나 멍할 수 있고 수술 주변 근육들이 약해져 약간의 고관절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몇 달간 점진적인 재활운동을 하게 된다면 충분히 고관절 기능을 되찾고 통증 해소가 가능합니다.

 

 

수술 후에는 고관절 통증이 사라지기 때문에 일상의 업무나 간단한 활동 등을 더욱 편안하게 수행할 수 있어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며, 대부분의 인공관절은 수명이 오래가기 때문에 오랫동안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고관절인공관절 수술

웰튼병원의 고관절 최소절개수술은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여 수술 후 탈구율을 대폭 감소시켰고, 수술 후 특정 자세에 대한 제한이 없어 재활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의자앉기, 다리 구부리기, 양반자세로 앉기 등의 자세 제한이 없고, 3~7일 이내 보조기구 없이 독립 보행이 가능합니다.

관절 통증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할 수 있지만 반복적인 고관절 통증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고관절통증의 원인을 파악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