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완벽한 고관절 교정? '고관절인공관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완벽한 고관절 교정? '고관절인공관절'

웰튼지기 2017. 11. 6. 13:35

완벽한 고관절 교정? '고관절인공관절'

 

고관절이 틀어지거나 함몰, 골절, 괴사가 진행되면 고관절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고관절 통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대부분 고관절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1차적으로 고관절 통증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지만 좀처럼 고관절 통증해소는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완벽하게 고관절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인 '고관절인공관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골반과 다리를 이어주는 관절 :: 고관절

고관절은 엉덩이 관절로, 골반과 다리를 이어주는 관절을 말합니다. 대퇴골두와 비구는 매우 부드러운 연골로 덮여 있어서 관절로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거나 완충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며 이 부분이 손상이 진행되면 고관절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이 생기는 매우 다양합니다.

예전에 비해 바뀌긴 하였으나 여전히 좌식문화에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관절 중 무릎과 고관절질환이 많습니다. 특히 과다한 음주나 스테로이드 남용을 하는 경우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질환 우려가 있습니다.

 

#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이 틀어지거나 문제가 생기게 되면 고관절 통증도 심하고 걷거나 다리를 쪼르기고 앉을 때 제약이 생기게 되면서 일상생활로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몇몇 사람들은 고관절 통증을 허리 통증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은데 엉덩이와 사타구니 주변의 통증, 계단을 오르내릴 때 엉덩이에 통증이 생긴다면 허리통증이 아닌 고관절 통증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러한 고관절 통증을 완벽하게 해소하기 위해서는 여러 치료방법 중 고관절인공관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관절 기능 되찾기, 고관절인공관절

고관절인공관절 수술은 손상된 고관절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고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수술은 약 한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로 새로운 고관절을 대체한다면 정상적인 고관절 기능을 되찾을 수 있고 고관절 질환으로 인해서 다리길이가 달라졌다면 이 역시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 진행된 후에는 적극적인 재활운동을 통해서 더욱 건강한 고관절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고관절 수로 환자가 갖는 수술에 대한 부담을 잘 알기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서 안전한 수술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또 웰튼병원은 최소절개수술로 고관절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근육과 인대, 피부의 손상이 적습니다. 이 때문에 고관절 탈구율이 줄어들어 빠른 회복과 재활이 가능해지고,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조기재활, 2주 후부터는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웰튼병원 고관절센터는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풍부한 수술 노하우로 안전하고 최상의 수술 결과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