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 체계적! 성공적!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 :: 체계적! 성공적!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17. 11. 13. 11:39

#인공관절 :: 체계적! 성공적! 인공관절수술

 

연골이 닳아 무릎통증이 심할 때,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한다는 진단을 받습니다. 우리의 무릎은 연골을 쓸수록 닳게 되고 결국 관절염이 찾아오게 되는데 이 관절염을 어떻게 현명하게 잘 대처하고 예방하느냐에 따라서 퇴행성관절염의 진행을 좌지우지하게 됩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퇴행성관절염이 매우 심할 때 실시하게 되는 인공관절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릎 기능 제한 → 인공관절 수술

무릎 연골이 모두 닳아 뼈와 뼈가 맞닿게 되고 통증이 극심해지면서 무릎기능 제한이 생기게 된다면 인공관절 수술은 불가피합니다. 노화나 외상, 질환 등으로 생긴 무릎의 연골손상을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수술 후에는 통증을 제거하고 보행과 운동 등의 정상적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성공적이고 체계적인 인공관절 수술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 최소절개 인공관절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인 최소절개 인공관절 수술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수술의 절개 부위가 15~20cm였다면 웰튼병원의 인공관절 수술은 절반정도를 줄인 9~10cm로 진행합니다. 불필요한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임으로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고 출혈 및 흉터를 줄였으며 관절 부위의 흉터 유착을 줄이고 무릎 구부리기를 잘하도록 합니다.

 

#인공관절 :: 체계적! 성공적! 인공관절수술

 

최소절개로 진행된 인공관절은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보행이 가능하여 더욱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기보행을 실시하게 됨으로써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시작으로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무통 치료 및 수술 부위의 통증 치료를 통해서 기존 수술 시 통증의 1/5정도를 줄여주어 회복을 돕습니다.

 

#인공관절 :: 체계적! 성공적! 인공관절수술

 

+ 맞춤형 인공관절(YESS)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 환경 등의 생활환경과 관절상태, 연부조직 상태를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 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하는 시스템을 실시하여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에 더욱 성공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인공관절 :: 체계적! 성공적! 인공관절수술

 

체계적인 인공관절, 성공적인 인공관절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근육과 인대의 최소절개, 그리고 체계적인 재활시스템, 맞춤식 인공관절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관절질환 치료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변화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인공관절 :: 체계적! 성공적! 인공관절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