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웰튼지기 2017. 10. 17. 11:49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고관절은 다리 관절과 골반을 연결해주는 곳으로 매우 중요한 신체부위입니다. 고관절이 잘 유지하고 있어야 골반을 통해 전달되는 체중을 지탱하고 걷기, 달리기 등과 같은 다리 운동이 가능합니다. 고관절은 두터운 관절막을 둘러싸여 있고 안정적이면서 운동범위가 큰 관절이빈다. 하지만 큰 외부 충격에 의해 관절이 빠지거나 골절이 생길 수 잇으며, 퇴행성 관절염이나 골 조직의 혈액순환 장애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고관절은 우리 몸 가운데 두번째로 큰 관절에 속하기  때문에 한번 이상이 생기면 증상이 크게 나타나고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게 됩니다.  고관절은 우리 몸 깊숙히 자리잡고 있어 고관절통증이 서서히 진행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관절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이미 우리 몸 속에서 전쟁을 치루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고관절통증은 주로 걷거나 움직일 때 사타구니나 엉덩이, 허벅지에 통증이 나타나고 같은 쪽 무릎 주변에서도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리소문없이 병이 진행되면서 걸을 때 다리를 절게 됩니다. 또한 대퇴골두의 손상이 심하거나 여러 원인에 의해 고관절 발달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에는 고관절에 이상이 생긴 쪽 다리가 반대편 다리보다 짧아지게 됩니다.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고관절통증이 극심하게 되면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고관절 수술병원으로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고관절 수술 시에 10cm 미만의 최소절개를 통하여 수술을 진행하여 수술 후 출혈과 통증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조기 재활이 이루어지며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고관절수술은 정형외과수술에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수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

웰튼병원의 고관절수술은 환자들이 직접 작성하신 환자수기를 홈페이지 확인하시면 더욱 생생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스빈다. 수술 전부터 수술 직후, 재활치료와 일상생활로 연결되는 후기를 통해 생생한 간접경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결정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고관절통증 내 몸 속의 전쟁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