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어깨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증상과 다른점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어깨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증상과 다른점

웰튼지기 2017. 8. 30. 10:12

어깨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증상과 다른점

 

다양한 어깨질환 중, 어깨관절에 통증이 있으면 일반적으로 오십견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십견 증상보다 어깨회전근개파열 증상일 경우가 더욱 많은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어깨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과 다른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깨회전근개파열과 다른 오십견

실제로 오십견의 빈도는 어깨관절 통증 원인의 10% 미만 정도로 대부분 어깨통증의 원인은 어깨회전근개파열이나 석회성건염, 어깨충돌증후군 같은 다른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 증상의 다른 점은 팔을 들어올리는 동작이 어렵고, 팔을 뒤로 돌리거나 하는 동작에서 어깨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오십견증상을 보인 후 오십견 진단이 내려지는 것은 보통 단순 방사선 검사에서 이상소견이 발견되지 않고, MRI에서도 이상유무가 확인되지 않을 때 오십견 진단을 하게 됩니다.

 

 

# 오십견 증상과 비슷한 어깨회전근개파열

어깨통증을 느껴지는 것은 오십견이나 어깨회전근개파열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팔을 들어올렸을 때 느껴지는 통증이 오십견 증상에서 보이기도 하지만 어깨회전근개파열에서도 보일 수 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 증상은 야간통증이 있고, 특정 동작을 했을 때 어깨의 통증이 매우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오십견보다는 어깨 회전근개에 손상이나 파열이 진행되지는 않았는지 어깨치료 병원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은 반복적인 어깨사용이나 외상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아 회전근개파열 진단을 받는 연령대 역시 다양합니다.

스포츠활동을 자주하는 20-30대, 반복적인 어깨활동을 하는 중년층에게도 어깨회전근개파열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어깨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 치료

어깨 회전근개파열이나 오십견 진단을 받게 되면 비수술적 치료 또는 수술적 치료를 선택하여 어깨통증을 완화하고 어깨기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치료해야합니다.

비수술치료는 주사치료나 재활치료, 약물치료, 체외충격파, 초음파치료 등의 치료를 실시하게 되며 수술치료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병변을 제거하거나 봉합하는 수술을 진행합니다.

 

 

웰튼병원은 어깨통증부터 시작하는 어깨회전근개파열, 오십견 등과 같은 다양한 어깨질환을 진단하고 환자에게 맞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비수술치료부터 관절내시경같은 수술적 치료를 통해서 건강한 어깨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웰튼병원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서 환자 모두가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노력할 것입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증상과 다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