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어깨회전근개파열 조기치료의 중요성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어깨회전근개파열 조기치료의 중요성

웰튼지기 2017. 8. 16. 14:22

어깨회전근개파열 조기치료의 중요성

 

관절 중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한 관절은 어깨로 그만큼 어깨를 사용하는 빈도수도 높을 수 밖에 없지만 심하지 않은 어깨통증은 하루 이틀 두고보고 그대로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어깨통증을 장기적으로 방치한 경우 심하면 어깨회전근개파열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은 조기치료가 중요한데요. 서울 웰튼병원과 함께 어깨회전근개파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어깨회전근개파열

오십견과 비슷한 증상을 가진 어깨 회전근개파열은 오십견 처럼 40~60대 연령층에게 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최근들어 운동을 선호하는 20~30대에게서도 흔히 보이는 어깨 질환 중 하나입니다.

단순한 근육통은 운동이나 휴식만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있지만 어깨 회전근개파열을 한번 파열되면 자연치유가 어렵습니다.

통증이 있는 시기와 통증이 없는 시기가 반복되면서 어깨회전근개 파열의 크기는 계속 심해지게 되는데, 어깨 회전근개 파열 증상이 심해질수록 어깨 운동에 제한이 생기게 되고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 심하지 않은 어깨회전근개파열 : 조기치료 필수!

심하지 않은 어깨회전근개파열은 비수술적인 치료인 주사치료나 재활운동, 도수치료 등으로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깨회전근개파열은 조기에 발견하여 조기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비수술치료로 호전의 가능성이 적다고 판단된다면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 봉합술

수술은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봉합술로 어깨 주변에 작은 구멍을 낸 뒤 관절경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합니다. 웰튼병원에서 어깨회전근개파열로 진행되는 관절내시경수술은 CT나 MRI 같은 특수 촬영으로도 파악하지 못한 질환 상태까지 정확하게 진단해 수술할 수 있어 어깨회전근개파열 외에도 반월상연골파열이나 십자인대파열, 퇴행성관절염 등의 다양한 관절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수술방식입니다.  

 

 

관절내시경은 수술 후 통증과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해야한다면, 수술 후에는 반드시 적극적인 재활운동(물리치료, 어깨힘줄강화운동)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은 치료 후에도 재발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운동은 자제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고 운동량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깨 회전근개 파열 수술까지 이어지기 전에 조기발견으로 조기치료를 하여 파열을 막는 것이 어깨 관절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웰튼병원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

웰튼병원은 어깨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하는데 있어 다양한 첨단 장비와 아스로케어라는 첨단기기를 사용해 수중 속에서도 지혈이 가능해 수술 속도와 회복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습니다.

평소 꾸준히 어깨 근력 강화 운동을 실시하면서 어깨 회전근개파열이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과 정기적인 관절 건강 체크가 우리가 어깨 관절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 조기치료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