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 관절수술 합병증을 줄이기 위함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 관절수술 합병증을 줄이기 위함은?

웰튼지기 2017. 7. 5. 13:33

인공 관절수술 합병증을 줄이기 위함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 곳의 필요성>

무릎이나 고관절에 새로운 관절을 대체해주는 수술인 인공 관절수술. 관절 수술을 해야 한다는 결정이 내려지면,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과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합병증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인공 관절수술 합병증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절수술도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성공적인 수술과 재활을 하게 되면 합병증의 우려는 줄어들지만, 누구에게 수술을 받고,

환자가 어떻게 적극적으로 재활을 하느냐에 따라서 합병증이 발생할수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합병증은 크게 출혈, 감염, 탈구, 골절 등으로 나눌 수 있게 되는데요.

 

 

# 최소 침습 관절수술로 출혈을 줄이다.

무릎이나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뼈를 절제하는 수술이므로 뼈 부위의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심장질환 같은 병력이 있는 환자들은 뇌기능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수술전 의료진과 상담을 한 후 수술을 결정하게 되며, 수술이 결정되면 최소 침습수술로 출혈을 최대한 줄이도록 합니다.

웰튼병원 관절수술센터에서는 기존 수술 15~20cm를 불과 절반수준으로 감소시켜 근육과 인대 손상은 물론 통증까지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합병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 인공 관절수술잘하는 곳, 철저한 소독을 갖추어 감염을 줄이다.

관절수술은 피부를 절개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균이 침투하여 염증이 생기도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철저한 소독과 무균 수술실을 사용하여 감염의 합병증을 덜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수술 후 감염률 제로 실현을 위한 첨단 무균 시스템으로 수술실의 공기, 온도,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한 수술법은 인공관절의 위치와 방향, 크기 등을 정확하게 측정해 수술 정밀도가 높습니다.

 

이외에도 탈구나 골절과 같은 합병증의 우려가 있는데 웰튼병원에서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관절수술을 위해서 최소절개로 수술을 진행하고, 피부손상이 적어 탈구율이 줄어들고 빠른 회복과 재활이 가능졌습니다.

 

안전한 수술결과는 풍부한 경험에서 시작되며, 웰튼병원 관절센터는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수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환자가 갖는 수술에 대한 부담을 잘 알기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안전한 수술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