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 반월상연골판파열에 대해서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무릎수술 반월상연골판파열에 대해서

웰튼지기 2017. 2. 27. 17:38

무릎수술 반월상연골판파열에 대해서

<퇴행성관절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반월상연골판파열 치료 알려드립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커져 다이어트에 신경 쓰는 이들이 늘어나고 무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반월상연골판파열'을 주의해야 합니다.

반월상연골이란?

무릎 안에 충격을 완화 시켜주는 일종의 쿠션 역할을 하는 부위로 연골의 모양이 반달과 같아 이러한 병명이 지어졌습니다.

 

연골 자체가 부드러워 무리한 운동 또는 과격한 운동으로 인해 반월상연골판파열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 무릎수술을 받게 됩니다.

반월상연골판파열 증상은?

평소 이상증세를 찾기 힘들지만 무릎관절을 사용하는 순간 심한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무릎관절운동의 제한이 생기며 일상생활이 불편하게 됩니다. 심각하게 되면 관절에서 소리가 나고 무릎이 힘이 없는 채로 꺾어지거나 붓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무릎연골은 한 번 파괴되면 이상증세를 찾아내기 힘든 경우도 있지만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조기치료를 통해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연골파괴로 염증이 생기고 그로 인해 활동장애와 함께 무리한 활동으로 다시 연골파괴로 점점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형외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반월상연골판파열 부위가 작고 큰 불편함이 없다면 무릎수술 없이 물리치료를 통해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지만 통증이 있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수술적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대부분 웰튼병원에 무릎통증으로 방문하는 환자분들이 근육통과 혼동하거나 초반에만 통증이 있어 치료 시기를 놓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의 반월상연골판파열 치료는 관절내시경을 통해 진행되며 1cm미만의 최소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여 문제가 되는 부부분을 직접 전문의가 체크하면서 꼼꼼히 수술이 진행되어 정확도가 높고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한 연골판의 조직의 기능을 살리고 웰튼병원 내부에서 재활치료의 진행도 가능하기 때문에 무릎수술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무릎수술 및 인공관절수술 경험이 풍부한 관절치료 병원입니다.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분들의 가벼운 발걸음이 가능하도록 항상 노력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