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허리통증 수술보다는 비수술 허리디스크 치료 본문

웰튼병원/척추센터(목 허리)

허리통증 수술보다는 비수술 허리디스크 치료

웰튼지기 2017. 1. 17. 15:38

허리통증 수술보다는 비수술 허리디스크 치료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괴롭히는 허리디스크의 허리통증 웰튼병원 비수술로>

 

 

허리디스크는 노년층 뿐 아니라 청소년기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보편화된 허리통증 질환입니다. 특히나 나이가 많아질수록 발병률이 매우 높습니다.

웰튼병원을 통해서도 '목디스크'보다 높은 비율로 허리디스크를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방문하고 있어 웰튼 비수술 척추치료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란?

허리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의 디스크가 제 자리에서 밀려 나와 주변 신경을 누르는 것으로, 이 디스크의 이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 허리디스크가 발생하여 허리통증을 불러일으키는데 일반적으로는 허리에 무리가 되는 행동들에 의해 피로가 누적되어 발생합니다.

 

추간판이라 불리는 디스크는 혈관이 없는 무혈성 조직으로 외상과 무리한 활동, 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디스크 섬유륜에 균열이 가게 되면 요통 및 엉치 통증이 발생하게 되며 섬유륜의 균열을 통해 안쪽 수핵이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면 다리까지 저리거나 당기는 증승이 발생합니다.

 

허리통증과 엉치의 묵직한 통증이 있다면, 다리가 저리고 당기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보시고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침을 하거나 혹은 재채기를 한 후 허리, 엉덩이, 다리 쪽으로 통증이 있고 불편한 경우도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허리통증을 부르는 디스크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평소 디스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바르게 앉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닥에 앉는 자세는 디스크에 부하되는 하중을 가장 많이 증가시키기에 바닥에 앉는 것을 피합니다.

의자에 앉는 경우 엉덩이를 구석에 끝까지 밀착시키고 허리를 자연스럽게 펴서 앉는 것이 중요하며 의자에 앉아 다리를 책상 위에 올리는 자세도 굉장히 디스크에 무리를 주게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거운 것을 들 떄는 최대한 허리를 편 상태에서 물건을 잡고, 하체 힘을 최대한 이용해 들어올리는 것이 허리통증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통증이 있는 환자에게 섣불리 수술을 하기 보다 약물치료와 비수술치료를 선행하고 있으며 치료와 함께 허리통증 관리 또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척추·관절 병원으로써 통증없이 더 나은 삶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