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 고관절 아프다면 수술하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고관절 아프다면 수술하세요!

웰튼지기 2016. 9. 12. 18:47

인공관절치환술 고관절 아프다면 수술하세요!

<강서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로 새로운 제2의 인생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관절 건강을 책임지는 웰튼병원에서 고관절에 적용되는 인공관절치환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이라고 겪어보셨나요? 고관절에서 직접적으로 통증이 오는게 아닌 전체적인 몸 안쪽에서 오기 때문에 어떤 부위의 통증인지 자각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도 50대의 건장한 남성분이 몇년간 극심한 통증으로 시달리다가 내원하셨습니다. 오랜 통증으로 여러가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치료를 시도했지만 큰 효과가 없어 결국 보행에 큰 지장이 있어 직장도 그만두시고 정형외과에서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밖에는 방법이 없다는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위 사진은 고관절 수술 전과 인공관절치환술 후 정상적인 보행이 가능해진 후의 사진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고관절 질환의 하나로 스테로이드제 오남용 및 과도하면서 습관적인 음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고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한국인들의 음주문화의 발달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고관절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빠르면 30대의 나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방심할 수 없는 고관절 질환으로 정형외과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수가 크게 늘어 웰튼병원에서 인공관절치환술에 대한 문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의 이유는 근본적인 통증의 해결에 있어 본원의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웰튼병원은 전세계적으로 앞서가는 의료기술의 선두주자로 근육과 힘줄을 보호하면서 10cm미만의 최소한의 절개로 고관절 수술이 진행되어 출혈이 적고 회복이 빨라 빠른 보행과 일상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1.4.5 시스템은 인공관절치환술을 1시간 내외로 끝이 나며 4시간 후부터 보조기구를 사용한 보행연습 진행과 5일후부터 독립보행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수술과 사후관리, 물리치료가 병행되고 있습니다.

 

 

고관절 치환술 명의로 알려진 송상호병원장님은 인공관절치환술 장면을 환자보호자분들을 위한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하여 보호자분들이 안심하고 고관절 환자를 맡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수술에 대한 자신감과 수술실 위생에 대한 부분이 오픈되어 만족도가 높으며 웰튼병원은 항상 환자분들에게 더욱 앞서가는 의료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관절 수술은 몸속 안쪽 깊숙히 위치한 문제가 되는 관절을 인공관절을 치환하는 수술로 매우 고난이도 수술로 알려졌지만 최근 고관절수술에 대한 영국의 그라함기 박사님에게 엑시터마스터라는 칭호를 얻게됨으로 세계적 고관절 명의로 발돋음하였습니다.

수술 못지 않게 인공관절치환술 후 사후관리가 무척 중요한데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연구된 수술 후 금기자세 및 효과적인 물리치료와 홈트레이닝 방법을 퇴원시 교육을 해드려 안전하게 내 몸에 꼭 맞는 인공관절을 오랫 동안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5호선 발산역과 인접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웰튼병원 위치는 하단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