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관절통은 관절수술로 극복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관절통은 관절수술로 극복

웰튼지기 2016. 8. 23. 15:30

고관절 관절통은 관절수술로 극복

<엉덩이통증으로 불리는 고관절! 관절수술은 웰튼병원과 상담하세요>

 

 

오늘은 웰튼에서 알려드리는 고관절과 질환들 그에 맞는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관절수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관절통증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움직임이 불편하다거나 검을을 옮길 때 골반쪽에서 소리가 나고 고관절이 너무 아파 잠을 못 이룰 정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통증이다 혹은 운동부족이거나 잠을 잘못된 자세로 자서 갑자기 그런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처음에 대수롭지 않게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몸 안 쪽 깊숙이 위치한 고관절의 통증을 그대로 방치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는 없지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몸 안쪽 깊숙한 곳에 위치한 고관절은 통증 부위를 사타구니쪽이 아닌 척추 관련 질환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진단을 받지 않고 척추질환 치료를 이어오시거나 진통제 정기 복용, 한의학을 이용한 침치료를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 흔히 알려진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고관절 통증이 느껴져도 허리, 무릎 질환으로 착각하여 대표적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와 같은 고관절 질환이 악화될대로 악화되고서 뒤늦게 관절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관절수술을 부르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고관절 질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요약하자면 넓적다리 뼈 위쪽의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뼈 조직이 죽는 질환입니다.

넓적다리 뼈의 윗부분은 골반뼈와 엉덩이 관절을 이루고 있는데 골반뼈와 맞닿고 있는 넓적다리 뼈의 윗쪽 끝부분을 대퇴골두라고 합니다. 괴사된 뼈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서 통증이 시작되며 손상이 촉진되는데 진행은 늦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결국 인공관절 관절수술이 필요한 시점이 오게 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은?

아직까지 연구 결과에 따라 정확한 고관절 괴사 원인이 밝혀진 사실은 없지만 원인적 위험인자로는 과다한 음주와 스테로이드 사용, 신장 질환 등 몇가지가 있으며 아무 원인적 위험이 없어도 발생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바이면서 관절수술을 하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반복적이며 과도한 음주로 인해 30~50대의 남성에게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많이 볼 수 있으며 피부과 질환 복용약 등의 스테로이드제의 장기 복용으로 입원한 고관절 환자가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무릎 관절수술로 유명한 병원으로 특화된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10cm미만의 절개를 통해 모든 수술이 진행되며 연령대가 높은 환자분들도 4시간 후부터 고관절 통증이 절감된 상태로 보행 연습 시작이 가능해집니다.

특히나 고관절 수술에 외회전근을 잘라내지 않고 밀어젖혀 수술이 진행되어 고관절탈구의 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들었으며 조기재활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5일째부터는 보조기 및 도움 없이 독립보행이 대부분 가능해져 2주 가량만에 퇴원으로 일상생활에 복귀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의 관절수술은 수술 후 감염율 제로를 실현하기 위한 최신 무균시스템 설비를 갖춰져 있으며 공기, 온도,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된 상태로 고관절 수술이 진행됩니다.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웰튼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은 수술 기법이 아,태 지역에서 최초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의 수술법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웰튼병원은 관절수술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 뿐 아니라 환자와 보호자까지 위하는 시스템으로 고관절과 무릎의 관절수술에 대한 장면 원격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호자분들이 안심하고 환자를 병원에 맡기는 것과 동시에 믿음과 신뢰를 지키고 주요 관절수술을 오픈함으로써 수술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관절 질환 치료에 대한 관절수술의 선구자로써 관절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밝은 희망이 되어드리고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웰튼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웰튼 고관절 치료 및 인공관절수술에 대해서는 배너를 통해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좀 더 상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