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수술 궁금한점, 특장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 수술 궁금한점, 특장점

웰튼지기 2016. 1. 14. 16:44

웰튼병원만의

인공관절 수술 특장점

 

 

1. 웰튼병원 인공관절수술의 특장점은 최소절개부수술을 시행하여 절개부위가 아주 작습니다.

2. 절개범위가 작음으로써 빠른회복과 재활이 가능하며 입원기간이 짧고 미관상으로도 보기 좋습니다.

3. 인공관절수술후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웰튼병원만의 숙련된 인공관절수술기법으로 수술후 4시간 만에 1:1 전문재활치료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4. 관절재활센터에서 전문 치료사의 체계적인 치료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5.'환자맞춤형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환자분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 환경 등의 생활환경과 관절상태, 연부조직상태를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인공관절 수술 궁금한점

Q.인공관절수술 한번에 양쪽을 모두 할 수 있나요?

양쪽을 모두 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수술 후 회복면에서 볼때 한쪽씩 하는 경우보다 양쪽을 한꺼번에 하면 보행 등 회복이 더 늦어지고 힘들어 하시므로 한쪽하고 조금 회복된 후 나머지 한쪽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Q.인공관절 수술 후 언제부터 걸을 수 있는지?

수술후 4시간 후부터 걷는 연습을 해보며 매일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서 3~4일 정도면 혼자서 간단한 보조기를 잡고 걷는것이 가능합니다.

 

 

Q.인공관절 수술부위 흉터는 많이 남나요?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의 장점이기도 한 최소침습수술이라는 방식으로 수술하기 대문에 절개부위는 9~10cm정도밖에 안됩니다.

 

 

 

Q. 인공관절수술 후 뻗정다리가 된다는데 괜찮은가요?

본원에서는 수술 당일부터 무릎을 굽히는 운동을 하게 되는데 매일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신다면 뻗정다리가 될 일은 없습니다.

 

Q.인공관절수술 후에도 좌식생활이 가능한가요?

자식생할자체가 안된다기 보다 인공관절물도 하나의 기구이기때문에 마찰이 많이 가해지면 일찍 닳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연세가 많으신데도 인공관절 수술이 가능한가요?

인공관절수술이 대부분 연세드신 분이 퇴행성 관절염이 심해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술 전에 하는 전반적인 검사상에 이상이 없다면 수술은 가능합니다.

 

Q.마취에서 깨지 않을 염려는 없나요?

인공관절수술은 다리쪽으로의 부분마취(척추마취)로 수수을 하게 되므로 전신마취와는 달리 마취로 인한 합병증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

 

Q.혈압이나 당뇨가 있어도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한가요?

혈압이나 당뇨는 약물로 조절되는 정도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합병증이 있다면 거기에 대한 정밀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Q.인공관절기구는 어떤것을 쓰나요?

세계적으로 오랜기간 동안의 내구성이 인정된 인체 내에 전혀 무해하고 부드럽게 무릎관절의 기능을 하는 특수 합금과 폴리에틸렌 제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인공관절 수술 후 통증이 심한가요?

최소침습수술법으로 수술을 하게 되면 절개부위도 작고 그만큼 근육 손상도 적어 기존의 수술법으로 하는 것보다 통증이 훨씬 줄어들게 되고 수술 후에 통증을 완화해주는 무통주사를 맞으면 통증이 많이 경감됩니다.

 

 

 

 

Q.인공관절 수술 후 실밥은 언제 제거하나요?

실밥은 수술 후 14~16정도에 완전히 제거하게 됩니다.

 

 

모든 인공관절은 수명이 있는데 환자 개인의 나이, 몸무게, 활동정도, 건강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20~25년 정도를 사용하게 됩니다. 관리를 잘 하시면 그 이상 사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퇴원할때 자가 재활운동법을 교육해 드리니 집에서 꾸준히 하시면 더욱 좋아지며 열감이나 통증이 심해질 경우에는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퇴원후에는 수술 2주후, 한달후 3개월 후 6개월 후 1년에 한번씩 정기검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