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관절수술로 통증 제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관절수술로 통증 제거

웰튼지기 2016. 8. 16. 16:57

고관절 관절수술로 통증 제거

<찌릿찌릿 통증 오는 고관절! 관절수술이 필요한 시기>

 

안녕하세요.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 웰튼병원에서 가장 많이 수술하는 대표적인 관절수술인 고관절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의 사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방문하신 직장인 김모씨(46)는 요즘 다리가 계속 저리고 엉덩이가 뻐근함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았습니다. 동네 병원에서는 고관절 질환이 의심되니 정밀 검사를 위해 큰 병원을 찾으라 하였고 웰튼병원에 방문하여 MRI 정밀검진을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 김씨는 고관절 골괴사증으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판정으로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고관절이란?

고관절은 글러브 형태의 엉덩이뼈가 동그란 허벅지 뼈를 감싼 형태로, 수많은 근육과 인대가 연결되어 안정성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체중을 지탱하고 가동 범위가 넓어 자유롭게 움직이는 관절이지만 다양한 기능을 하는 만큼 다치기 쉬운 관절이 고관절입니다.

만약 고관절 질환으로 인해 통증이 유발된다면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과 비슷하여 혼동해 초기에 발견이 쉽지가 않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 불리는 고관절 질환은?

대퇴골두의 뼈로 가는 혈액 공급의 차단 및 순환 장애로 인해 생기는 통증성 질환으로 우리 몸의 여러 부분에서 나타날 수가 있지만 고관절의 경우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대표적입니다.

대퇴골두괴사가 일어나는 경우 결국에는 관절의 파괴로 관절염으로 진행되며 결국 관절수술을 통한 인공관절치환술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연 평균 1만 4000명정도가 질병에 걸리게 되며 인구 10만명당 28명 정도의 발병이 되며 남성들에게서 보다 많은 발병율을 보이며 대부분이 양측 고관절을 침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관절 통증 유발의 원인은?

통상 30~ 60대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남성이 약 4배 가량 많은 특이점이 있습니다. 명확한 원인으로 밝혀진 것은 없지만 알코올 섭취와 같은 음주가 주된 원인이 되며 스테로이드 제재 오남용 또한 발병 및 괴사 진행을 촉진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무릎을 포함하여 고관절 질환에 대한 치료 및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진료량 평가를 항상 1등급을 받는 병원입니다. 골 괴사의 초기, 중기, 말기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 환자분들의 통증의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기의 치료는 진통 소염제 및 물리치료가 병행되며 획일적인 치료가 아닌 고관절통증의 진행 단계, 고관절의 현상태, 환자의 연령과 전신 상태를 고려한 맞춤 치료가 진행되며 통증이 심하여 수술이 불가피 할 경우 관절수술의 진행이 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수술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화 되어 1.4.5 수술법을 통해 환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 = 준비를 제외한 1시간 가량의 수술 시간

4 = 수술 종료 후 4시간 후부터 조기 보행연습 진행

5 = 5일 후부터 자유로운 독립보행

 

웰튼병원의 관절수술은?

인공 고관절 치환술은 대퇴골 및 골반골의 관절면을 제거하고 특수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문제 없이 정상적인 관절 운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수술적 치료방법입니다. 이 같은 인공 고관절 수술은 통증의 회복이 빠르며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한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고관절 관절수술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는 과도한 음주와 흡엽을 자제하고 스테로이드제의 장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상 고관절과 무릎관절만을 생각하고 치료에 집중하는 웰튼병원은 강서구에 위치하여 지하철역으로는 발산역과 우장산역 사이에 인접하여 있습니다. 김포 공항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하여 전국적으로 방문하여 관절수술을 받기도 하지만 동남아, 유럽, 중국 과 같은 전세계적으로도 웰튼병원으로 방문하여 고관절 통증의 치료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전세계 의료진들에게 웰튼병원의 우수한 관절 치료 의료기술을 전파하고 더욱 앞서가고 발전된 모습으로 모두가 통증없이 보행이 가능한 세상이 오도록 노력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물리치료실과 재활센터를 동시 운영하여 고관절 질환 환자에 맞는 1:1 맞춤 치료를 통해 보다 빠른 일상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노년층 뿐 아니라 빠른 직장 생활 복귀를 생각하신다면 웰튼병원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 고관절 치료 공식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