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이라면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병원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이라면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병원에서

웰튼지기 2016. 8. 30. 14:50

고관절 통증이라면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병원에서

<웰튼 고관절수술은 빠른 회복으로 조기 보행이 가능합니다!>

 

 

고관절 통증?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라고 하면 생소하실 수도 있으시고 실제로 통증을 겪으시고 이 글을 읽고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고관절이란?

넓적다리 뼈의 윗부분은 골반뼈와 함께 엉덩이 관절(고관절)을 이루고 있는데, 골반뼈와 맞닿고 있는 넓적다리 뼈의 윗쪽 끝부분을 대퇴골두라고 부릅니다. 이 부분 고관절이 탈구, 골절, 괴사와 같은 고관절 질환에 의해 통증이 유발되고 심각하다면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고관절 질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됨으로 인해 뼈 조직이 괴사하여 죽는 질환으로 괴사된 뼈에 압력이 가해지고 마찰로 통증이 시작되고 괴사 부위가 무너져 내리면서 손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대부분의 고관절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뼈가 썩는 병'으로 잘못 알고 있지만 국소적인 고관절 부위가 죽어 있을 뿐이며 뼈가 부패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위로 퍼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은?

고관절 괴사의 원인으로 대표적으로 과다한 음주, 스테로이드제 사용, 신장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을 꼽을 수 있지만 복합적이거나 아무런 위험 요인이 없음에도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에 고관절 통증을 감지하게 되면 정밀 검사를 통해 초기 치료를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 : 잦은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은 위염, 식도염, 간 질환 뿐 아니라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는 고관절 질환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잦은 음주로 인해 혈액이 응고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넓적다리 뼈의 머리 부분인 대퇴골두로 가는 혈관이 차단되어 뼈 세포들이 괴사해 함몰이 됩니다.

스테로이드제 사용 : 다양한 질병 치료 등으로 사용되는 스테로이드제는 뛰어난 치료효과 뿐 아니라 많은 부작용으로도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다른 질환의 치료 목적이어도 과도한 스테로이드 사용은 고관절 괴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질환 치료 병원으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와 같은 질환과 고관절 골절 등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치료와 함께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괴사가 진행이 되었다고 해서 무작정 인공관절수술이 아닌 단계에 맞는 약물치료를 병행하시다가 고관절통증이 심해지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는 경우에 수술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최소절개로 진행되며 10cm가량의 최소절개로 고난이도 고관절수술이 진행됩니다. 1.4.5 수술법으로 유명한데 1시간 수술, 수술후 4시간 후부터 조기보행 연습, 5일째부터 보조기 및 도움 없이 독립 보행 가능이 가능하도록 수술 및 재활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습니다.

 

 

수많은 임상경험과 노하우로 진행되는 웰튼 송상호원장님 고관절 수술은 특수 제작된 인공관절로 진행되어 인체에 무해하고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고통받던 분들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을 인공관절수술로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와 같은 질환은 치료보다 중요한 것은 예방이겠죠?

평소 과음, 잦은 술자리는 삼가하는 것이 좋고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 휴식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평소 음주를 즐기고 운동 부족인 경우 엉덩이나 대퇴부에 통증이 있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의심하시고 초기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과 같이 고관절 수술 전과 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괴사가 된 상태와 인공관절을 양쪽 삽입하고 안정적이고 통증없는 고관절이 된 X-ray 이미지입니다. 고관절 수술의 목적은 통증의 감소와 정상적인 일상생활입니다.

웰튼병원과 같은 고관절수술을 잘하는 병원에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를 통해 꾸준한 재활과 스트레칭도 인공관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웰튼병원은 고관절 및 무릎, 어깨 관절을 주로 치료 및 인공관절수술을 하는 병원으로 모든 사람들의 관절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이 될 수 있게 우뚝 서는 웰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