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관절수술 안전하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관절수술 안전하게

웰튼지기 2016. 7. 27. 16:45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관절수술 안전하게

<통증을 유발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안전하고 확실한 웰튼 관절수술>

 

 

웰튼병원에서 소개하는 관절수술을 부르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최근의 무혈성괴사 사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50대 회사원인 장모씨는 애주가이시면서 잦은 회식으로 인해 과음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몇 개월 전부터 엉덩이와 허벅지 쪽 사타구니 통증이 느껴져 바닥에 편히 앉기도 힘들었으며 특히나 양반다리가 불가능해져 식당을 가더라도 좌식 식당은 불편하고 아파 피하게 되다가 통증으로 잠을 못이루다 보니 더욱 과음을 하게 되고 결국 보행이 힘들어지게 되어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병명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이미 심각한 3기 후반의 괴사가 진행되어 관절수술인 인공관절 삽입술이 불가피하다는 진단을 받게 되어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음주를 즐기는 40~50대 이후의 남성에게서 많이 발병하게 되는 고관절 질환으로 술자리가 많은 중년 남성이라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주의해야 합니다. 이는 허벅지뼈가 골반과 만나 엉덩이 관절로 연결되는 대퇴골두 뼈 조직이 괴사하는 관절질환으로 관절수술이 필요한 환자의 70%를 차지 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 되었습니다.

정확히 대퇴골의 머리 부분에 혈액순환 장애로 괴사하는 병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1925년 최초 보고된 이래 발생 빈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약 60% 이상의 확율로 양측성으로 발생한다고 하니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후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주는 질환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은?

아직까지도 명확한 원인이 밝혀진 바는 없지만 전문가들에 의하면

1. 과도한 음주

2. 부신피질 호르몬 투여(스테로이드제 복용)

3. 고관절 부위의 외상

4. 잠수병, 통풍, 만성 췌장염 등등

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음주와 스테로이드제 복용이 90%를 차지하게 됩니다. 특히나 술은 혈관 내에 지방을 쌓이게 만들며, 심하면 대퇴골두에 혈액이 통하지 않아 뼈가 죽게 되어 관절수술이 불가피하게 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증상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본인이 자각하기가 힘듭니다. 가끔 서혜부(아랫배와 접한 넓적다리의 주변)에 통증이 있다가 괴사가 발생한 후 상당한 시간이 흐르면 괴사부위의 통증이 서서히 시작됩니다.

통증으로 인해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우며 절뚝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반다리가 힘들며, 대퇴골두의 함몰이 심해진다면 다리의 길이가 짧아지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괴사가 진행되어 통증이 느껴진다면 바로 관절수술을 많이 하는 병원에 가서 X-ray검사와 MRI(자가공명영상촬영)를 통해 확진해 치료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초기의 괴사는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경우가 많아 약물치료를 병행하며 꾸준히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진행 상황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젊은 환자의 경우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관절수술을 늦추거나 피하기 위해 시도해 보는 수술로 뼈끝이 함몰되기 전에 할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통증을 완화시키며 병의 진행속도를 늦추는 목적이며 만약 고관절의 괴사가 이미 많이 진행되어 정상적인 일생생활이 불가능하다면 관절수술을 통해 인공관절이 정답일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무릎 및 고관절 치료를 잘하는 병원으로 정평이 나있어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1기~4기까지의 모든 치료 및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 관절수술이 진행되며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문제없이 보행연습이 가능한 몇 안되는 병원입니다.

병원급 의료기관 중 고관절전치환술 관절수술을 전국에서 가장 많이 시행한 병원으로 풍부한 경험과 앞서가는 의료기술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소개를 통한 고관절수술이 많은 편입니다.

 

사람들에게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생소한 질병으로 단순히 골반통증, 허리디스크로 오인하고 잘못된 치료를 받는 경우도 많으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운 관절통으로 치부하고 방치하게 되면 악화되는 속도가 빨라 인공관절 관절수술 시기가 더욱 빨라질 수 있으니 정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진료가 해답일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관절수술은 송상호병원장님의 노하우와 발전된 최신 의료기술의 인공관절로 3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관절수술을 통한 제2의 인생을 살게 해드리는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희망을 전하도록 항상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