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통증 치료하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통증 치료하세요.

웰튼지기 2016. 7. 21. 17:27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통증 치료하세요.

<극심한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완치!>

 

불볕더위가 7월 내내 기승을 부리면서 뜨거운 열기를 식히기 위해 술자리를 갖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하지만 적당히가 아닌 과한 음주와 술자리는 건강에 매우 안좋은 영향이 있습니다.

특히나 과음으로 인한 위염과 식도염, 간 질환 뿐 아니라 관절건강에도 악영향을 주는데 고관절통증 심화를 부르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40~50대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 결과 대부분이 평소 잦은 음주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고관절통증을 호소하는 남성들이 훨씬 높은 비율로 많았습니다.

 

 

고관절통증이란?

엉덩이통증이라고도 하며 보통 사타구니 부위부터 통증이 시작되며 뚜렷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으나 허리와 무릎, 골반 등 여러 부위에 걸쳐 통증이 심화되어 정확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통증인지는 스스로 알아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웰튼병원과 같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에 대한 치료 노하우가 많은 정형외과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겠죠?

점차 병이 진행되면서 사타구니나 엉덩이 부근 통증이 나타나 양반다리 자세가 어려워지며 조금 더 나아가 양쪽의 다리길이 차이로 인해 절뚝거리며 걷게 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무혈성괴사는 골반과 허벅지를 이어주는 뼈인 대퇴골두에 원활히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세포들이 괴사하면서 뼈가 함몰되는 대표적인 고관절통증 유발 질환입니다. 이 질환의 발병 원인은 명확하게 알려진 사실은 없지만 과음으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와 스테로이드 제재 오남용으로 인한 괴사가 주된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번 진행되기 시작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괴사의 진행 속도를 최대한 늦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괴사를 멈추거나 수술 없이 완치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고관절통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진행에 따른 고관절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3기~ 4기의 진행단계에서는 정상적인 보행이 힘들어질 수 있어 고관절통증으로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해 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의 연령대와 활동반경, 무혈성괴사 진행 단계에 맞는 인공고관절 수술 시기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노년층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및 퇴행성관절염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 중에는 고관절통증이 심각한 수준이지만 참으시고 병원에 방문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병이 빠르게 악화된 이후 입원하여 바로 수술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 증세와 고관절통증이 있다면 빠르게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수술 후 환자분들의 진문 사항 Q&A

 1

 바닥에 앉아도 되나요?

 수술 부위의 통증이 줄어들고 앉았다 일어설 수 있는 근력 향상이 되었다면 바닥에 앉으셔도 됩니다.

 2

양반다리는 언제 되나요? 

수술 전부터 통증이 심하고 고관절의 움직임에 제한이 있었다면 지속적인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양반다리가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배우신 운동법으로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3

 언제쯤 정상활동이 가능한가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지속적인 재활운동을 해주시고 일상생활을 해주셔야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해져 정상 생활이 가능해집니다. 

 4

물리치료는 받아도 되나요?

수술 부위에 직접적인 물리치료는 피해주시고 주변 부위의 치료는 상관 없습니다. 

 5

 수술한쪽 다리는 왜 저린가요?

고관절통증의 인공관절수술시 다리길이 차이를 조절하면서 인대나 근육이 자극받아 일시적으로 개인차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웰튼병원은 무릎과 고관절, 어깨관절과 같은 관절만을 생각하고 치료하는 병원으로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수술로 많은 고관절통증 환자분들의 만족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표적인 장수국가인 일본의 인공관절 명인 카도와키 의사가 방문하여 웰튼병원의 앞서가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치료 고관절수술을 참관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여 수술 장면을 참관하였습니다. 웰튼병원도 100세 시대에 맞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더 앞서나가는 인공관절 수술의 선두주자가 되어 고관절통증 환자분들에게 빛이 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웰튼병원은 10cm가량의 최소절개로 약 1시간 가량으로 진행되는 고난이도 인공관절수술 후 4시간 이후부터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통해 보행연습 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해외의 각국 의료진들이 웰튼병원만의 특화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치료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지금도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및 동남아, 유럽으로 뻣어나가는 웰튼병원은 강서메디특구 지정 병원으로써 한국의 앞선 의료기술을 통한 인공관절수술을 전세계에 알리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역으로는 발산역과 인접하고 있어 서울 뿐 아니라 전국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비롯한 고관절통증을 호소하시는 환자분들이 방문하여 치료 및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불편한 발걸음으로 방문하였지만 퇴원시 당당히 걸어나가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웰튼병원이 되겠습니다.

 

웰튼병원의 모든 인공관절수술 진행은 송상호 대표원장님이 집도하시게 되며 보호자 안심 시스템의 일환으로 보호자분들이 수술 장면을 실시간 생중계로 확인 할 수 있게 하여 믿음과 신뢰로 환자를 병원에 맡기실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환자의 아픔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