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2015 관절염극복 무료건강강좌 행사 성공리에 완료! 본문

웰튼 이야기

2015 관절염극복 무료건강강좌 행사 성공리에 완료!

웰튼지기 2015. 11. 11. 18:18

 웰튼병원이 2015년

관절염 극복

무료건강강좌 행사를

성료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웰튼식구 여러분~ 오늘은 11월11일 빼빼로데이가 아니라 바로 웰튼병원 무료건강강좌 행사날이었습니다!  관절염으로 휜다리, 11자 곧은다리로 가자! 라는 주제를 담고 있어 곧은다리를 의미하는 11월 11일 11시에 시작했던 관절염극복 무료건강강좌!

 

 

 강좌 몇일전부터 주변 복지관에 포스터와 운동법 전단지도 나눠드리고 홈페이지에 강좌내용도 올리는 등 열심히 홍보를 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어르신들이 35여분이나 예약을 해주시는 등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르신들 오기 전부터 혹여나 지하2층 세미나실을 찾기 어려우실까봐 이렇게 사인물도 곳곳에 붙여놓고, 직원들이 병원 현관에서 고객을 맞는 등 협동하여 만만의 준비를 하였답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무릎관절 근력강화운동 책자와 기념품도 철저히 준비하였지요!

 

 

 또 다과가 없으면 섭섭하죠~ 부드러운 간식과 시원한 음료도 준비해 놓았어요! 어르신들 많이 많이 드세요~

 

 

11시가 시작인데 10시 30분 부터 어르신들이 한두분씩 오시기 시작하셨어요!  한분이라도 소홀할수 없기에 전 직원들은 긴장모드발동!

 

 

평소 무릎 건강 상태가 어떤지 사전조사의 의미로 설문조사도 시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 꼼꼼히 적어주셔야 해요~!

 

 

강좌시간이 조금 남아서 기다리는 동안 우리 미모의 어르신들 4분이서 V포즈를 취해주셨어요! 어르신들 너무 곱습니다~>_<

 

 

11시가 다 되어가니 빈자리가 점점 차는것이 느껴졌습니다. 

 

 

 

보이세요~? 강좌가 시작하고 나니 어느새 자리는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만큼 차있고 하나라도 놓칠세라 메모지와 펜을 달라시는 어르신도 계셨구요 집중도가 장난 아니었답니다!

 

 

어르신들이 적어주신 설문조사를 꼼꼼히 정리하는 웰튼병원 임직원들~

 

 

이날 저희 건강강좌의 소식을 듣고 지역 언론사 기자님들도 네분이나 찾아오셨어요!  와우 ~

 

 

이날 강좌는 차승환소장님꼐서 진행해주셨는데요, 무릎 퇴행성 관절염과 예방법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답니다. 어르신들은 메모지에 강좌내용을 필기하며 열심히 들으시며 연신 고개를 끄덕이셨습니다. 강좌시간 40분이 눈깜짝할새 지나고 질의응답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4분정도가 질문해주셨는데요! 그동안 궁금하신게 많으셨던지 계속되는 질문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마지막 순서인 무료건강상담때 개인적으로 묻기로 하고 다음 순서로 넘어갔습니다! 그만큼 이날의 강좌는 인기만점! 폭풍관심사 였습니다! 우리 어르신들이 그동안 무릎때문에 많이 힘드셨을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왔답니다.

 

 

다음은 물리치료실 조희숙 실장님의 관절의 좋은 운동 및 스트레칭 법에 대해서 강의해주셨습니다.

 

 

 어르신 한분을 초빙하여 이렇게 운동하는법을 옆에서 보여드리며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많은분들이 실제로 일어나서 운동을 같이 따라하시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좌가 모두 끝나고 무릎관절근력강화운동법과 무릎근력운동수건을 나눠드렸습니다. 어르신들 오늘 배우고 따라하신대로 집에서도 열심히 운동하셔서 무릎관절건강 꼭 지키셔야 해요!!

 

 

 예쁘게 브이 하고

사진도 찍어주신 선생님~

 

 

 다음은 무료건강상담시간으로 이어졌는데요!~ 평소 무릎이 많이 아픈 분들이 신청해주셨습니다.

우리 차승환 소장님과 함께 예쁘게 브이 포즈 취해주셨네요~ ^^

 

무료건강상담까지 마치고 돌아가시는 어르신들이 참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또 이런 강좌를 해줘서 고맙다는 말씀도 잊지 않으셨어요. 그런 모습들을 뵈니 저희 웰튼병원 직원들도 마음이 뿌듯해 졌답니다.

 

웰튼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