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마곡 영양수액 클리닉 만성 피로감에 지쳤다면 본문

웰튼병원/내과·검진센터

마곡 영양수액 클리닉 만성 피로감에 지쳤다면

웰튼지기 2023. 6. 15. 17:02

 

마곡 영양수액 클리닉
웰튼병원 내과·건강검진센터

 ★영양수액은 부족한 영양분을 정맥주사로 직접 투여하는 치료로, 효능을 빠르게 누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영양수액은 일반적으로 몸에 좋은 영양분을 보충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불필요한 투여가 무분별하게 이뤄지는 경우 시간적·금전적인 낭비가 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영양의 부족 때문이라고 생각한 증상이 실제로는 다른 질환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담당 의사에게 충분한 진료를 받은 후에 처방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마늘주사수액 

 

웰튼병원 내과·건강검진센터에서 외래환자에게 처방하는 수액은 면역·영양수액 / 아미노산플러스수액 / 아미노산수액 / 마늘주사수액 / 피로회복수액 이렇게 모두 5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마늘주사수액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마늘주사수액은 아마도 수액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종류의 영양수액일 것입니다. 주 효능이 '피로회복'이기 때문에 특히 평소 잦은 회식과 업무 스트레스로 피로감이 쌓인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수액입니다.

 

마늘주사수액이란?

이 수액에는 마늘에 있는 알리신이라는 영양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마늘주사수액이라고 불리게 되었는데요. 정확히는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에 티아민(비타민B1)을 섞은 형태의 수액입니다.

▶알리신의 효능 :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면역력을 증진. 항암/고혈압/동맥경화 예방에 도움

▶티아민의 효능 :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변환하여 활력을 증진. 근육통/요통/신경통 완화 및 피로회복에 도움

 

 

두 성분의 효능 자체도 좋지만 두 가지를 믹싱하면 알리티아민이 되는데, 이 알리티아민은 장내 세균을 견뎌내는 힘이 있어 티아민이 체내에 반복적으로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티아민이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꾸어 활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이 티아민의 흡수율이 높아지면 그만큼 높은 에너지를 만들어 쓸 수 있게 되므로 신체에 활력이 돌고 피로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특히 티아민 부족 증상을 겪는 대상은, 음주를 많이 하는 사람입니다.

잦은 회식으로 음주량이 높고, 업무상 스트레스에 자주 노출되는 현대사회의 직장인들에게 마늘주사수액이 사랑받게 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그 외에도 심한 식이조절로 영양이 결핍되었거나 신경성 식욕부진 증상을 보이는 분들, 심한 입덧으로 고생하는 임산부들에게도 좋습니다.

 

 

흔히 마늘주사수액의 성분이라고 소개되는 푸르설티아민은 알리티아민의 화학식을 살짝 변형하여 혈액장벽을 더 쉽게 통과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일반인의 경우에는 알리티아민과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합니다.

 

영양수액은 비급여 처방이며, 웰튼병원은 모든 비급여 처방의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웰튼병원 대표전화번호 02-2690-2000으로 연락주시면, 담당 CRM직원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전화가 불편하신 분들께서는 웰튼병원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문의>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면 24시간 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 없으니 편하게 질의해주세요!

웰튼병원 공식 홈페이지 문의게시판 바로가기

↓     ↓     ↓

 

웰튼병원, 관절, 척추, 내과, 건강검진센터

웰튼병원, 인공관절수술, 관절내시경, 고관절 무릎 어깨 척추 치료, 내과, 건강검진센터, 마곡나루역 1번출구 위치

wellton.co.kr

 

오늘도 웰튼병원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