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치환술 잘하는 병원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치환술 잘하는 병원에서!

웰튼지기 2018. 9. 10. 14:01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치환술 잘하는 병원에서!

 

고관절 통증은 허리 통증으로 착각하기 쉬워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쉽습니다. 하지만 고관절이 심하게 망가지면 관절 기능을 잃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양반다리를 하거나 걸을 때 다리가 욱신거리거나 사타구니 부근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엉치나 사타구니 쪽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생기는 증상에 대해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 고관절의 심한 손상으로 정상 기능을 잃었다면?

신체 내부의 고관절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심하게 손상되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게 되는데 그 고관절수술으로는 <인공관절치환술>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치환술이란?

손상된 관절 뼈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고관절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로 수술 후 극심했던 통증이 없어지고 관절의 정상기능이 회복되어 다시 건강한 걸음걸이와 삶의 질을 되찾을 수 있게 됩니다.

 

#고난이도 고관절 수술 - 인공관절치환술!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은 인공관절의 삽입 위치의 정확함과 주변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고려하는 섬세함 등이 필수적인 고난도 수술입니다. 단순히 인공관절을 바꿔 끼우는 것이 아닌 심하게 변형되어 상한 관절 주위 및 주변 조직의 균형을 맞춰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개개인의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환자의 관절 상태에 맞게 안정감 있는 수술을 하여 수술 후 보다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과 안정성,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수술 집도 의사는 고난도 수술에 능숙하고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충분한 노하우와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가능한 것으로 인공관절치환술 잘하는 병원에는 숙련된 의사가 직접 수술하게 됩니다.

 

# 숙련된 의사가 직접 수술하는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웰튼병원은 2018년 4월 기준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4,000례를 달성하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병원급 1위, 대학병원급 포함 전국 3위 인공관절치환술 병원입니다. (*201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고관절수술 최대 부작용인 탈구를 예방합니다.

수술 경험이 많은 웰튼병원은 탈구를 예방할 수 있는 '근육-힘줄 보존 수술'로 시행합니다. 이는 고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단외회전 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수술함으로써 고관절 수술 부작용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시작으로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웰튼병원만의 121회복프로그램으로 수술 1주일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동작에 무리가 없어지면서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