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적용 질환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적용 질환

웰튼지기 2017. 4. 18. 17:16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적용 질환

<웰튼병원이 소개하는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고관절 인공관절의 정의

골반과 허벅다리를 이어주는 고관절은 걷기와 앉기 등의 하체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관절로 노화나 오랜 세월 사용, 외상, 질병 등으로 고관절에 손상이 생겨 보행 등 고관절을 사용하는 일상생활이 어려워지는 경우 손상된 고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해 통증을 없애주고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인공관절수술입니다.

 

고관절이 손상되는 원인은?

1. 노화

2. 외상

3. 질병

4. 오랜 세월 사용

5. 관절의 선천적, 후천적인 구조 이상

위와 같은 원인으로 인해 고관절 물리치료와 재활, 약물치료를 병행하게 되며 때에 따라 인공관절치환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인공관절이 적용되는 주요 질환

퇴행성고관절염 : 노화 및 잘못된 관리로 인해 고관절 부위에 연골이 닳아 관절이 망가지며 통증과 관절운동 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대퇴골두에 혈액순환 장애로 뼈가 괴사되는 질환으로 초기에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병의 진행으로 관절이 파괴, 괴사하여 인공관절수술을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관절골절 : 대퇴골의 윗부분부터 대퇴골두 아랫부분에 해당하는 대퇴골경부가 부러진 경우를 일컫는 질환으로 신속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못하면 생명의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선천성 고관절 탈구 : 선천적으로 고관절 부위가 어긋나 있는 질병으로 비정상적인 관절 위치로 인한 오리걸음으로 걸으며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면 퇴행성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이 필요한 사항은?

  • 고관절통증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는 경우

  • 약물과 지방이와 같은 보조기구 사용으로도 통증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

  • 고관절이 굳어 관절운동에 큰 지장이 있는 경우

  • X-ray 검사상 관절 변형이 심하고 고관절통증이 점차 심해지는 경우

 

 

위와 같은 경우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통증을 개선하고 정상적인 보행이 가능해지는데 웰튼병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최소절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한 병원입니다.

4시간 후 조기보행을 통해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많은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고관절수술 후 대부분은 고관절통증의 극적인 감소와 일상생활의 활동 수행 능력이 상당한 개선이 됨에 따라 과도한 활동을 하거나 체중이 증가하는 등 인공관절에 무리를 주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항시 의사의 조언에 잘 따라야 하며 달리기 조깅, 점프와 같은 높은 충격을 요하는 스포츠는 삼가해주시고 걷기 수영, 등산, 자전거 타기 등의 저 충격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인공관절수술 수술장면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환자 보호자분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상 환자분들의 만족스러운 병원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