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수술 걷는 행복 무릎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관절수술 걷는 행복 무릎수술

웰튼지기 2016. 10. 5. 17:40

관절수술 걷는 행복 무릎수술

<건강한 발걸음을 선물하는 웰튼 무릎 관절수술>

 

관절은 우리 몸을 움직이고 지탱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위입니다. 대부분의 관절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시작되며 노화가 심화되면 연골이 모두 마모되면서 관절이 붓거나 통증과 불편함으로 일생생활에 지장을 주기 쉽게 됩니다. 관절 상태에 따라 초기에는 약물과 물리치료로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시기를 놓치면 되돌릴 수 없는 상태로 진행되어 관절수술을 받게 됩니다.

관절 부상으로 인한 무릎수술을 받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하이힐을 주로 신거나 격한 운동, 오랜 시간 동안 한 자리에 앉아있는 등 잘못된 생활 습관과 자세, 격렬할 활동으로 관절이 망가지기도 합니다.

 

 

무릎관절은 무엇이며 이상이 있을 때 오는 증상은?

관절은 뼈와 뼈가 연결되는 부분을 말합니다. 슬관절 즉 무릎관절은 부상을 입게되어 무릎수술을 하게 되는 쉬운 부위입니다. 사람 무게를 지탱하고 걷거나 뛰는 운동 등 다리를 쓰는 운동에서 핵심 관절입니다.

관절수술이 필요할 정도의 관절 이상이 생기게 되면 1차적으로 통증이 옵니다. 심한 경우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느껴지며 움직일 수 있는 가동 범위가 축소됩니다. 관절 부상으로 목숨이 위협되지는 않지만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무릎 관절수술을 받는 것은 전세계적으로는 6:4의 여자대남자 비율을 보여줍니다. 한국은 특히나 좌식생활의 발달로 인해 무려 8:2의 비율로 여성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따라서 노년기의 여성분들께서는 관절염 등의 관절 질환을 주의해야 합니다.

나이에 따라서 무릎수술을 받는 원인이 달라지게 되는데 젊은 사람들은 스포츠로 인한 관절수술이 많습니다. 여름에는 수상 스포츠를, 겨울에는 보드나 스키를 즐겨 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부상으로 슬관절을 다치는 빈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과 무릎수술만을 주로 진행하는 관절치료 병원으로 특히나 송상호병원장님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최근 4월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 5000례를 달성한 만큼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병원과는 달리 무릎 관절수술에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 진행되는 수술로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문제없이 수술 4시간 후부터 보조기구를 이용한 보행연습 진행 시작이 가능합니다.

 

 

1.4.5 인공관절수술 시스템을 도입하여 1시간만에 관절수술이 끝나며 4시간후 보행, 5일째부터 보조기 및 도움 없이 독립 보행이 가능하게끔 입원부터 퇴원까지 시스템이 구축되어 빠른 일생 생활 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10cm미만의 최소 절개로 모든 수술이 끝나기 때문에 여성 환자들의 경우 흉터 또한 적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고령의 환자들의 경우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받는 경우가 많은데 극심한 통증에도 진통제에만 의존하거나 통증을 참고 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과 주변 분들의 관심과 함께 정확한 진료와 적절한 치료만이 행복한 노후 생활의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웰튼병원은 인체에 무해하며 오랜 사용에도 튼튼하고 부작용이 없는 관절수술용 인공관절을 사용하여 약 15년 가량의 알려진 무릎수술 수명보다 더 오래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의 성공 여부도 중요하지만 관절수술 후 사후관리 및 물리치료, 재활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존의 관절을 제거하게 되고 새로이 맞는 관절이 삽입 된 후 꾸준한 재활을 통해 100%에 가까운 본인의 관절처럼 만들어드리기 위해 웰튼병원은 물리치료실과 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릎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이니 만큼 환자 나이, 성별, 무릎수술 후 상태에 맞는 1:1 맞춤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빠른 일상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무릎수술 병원 웰튼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